▲ 기술보증기금과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이 29일 서울 코엑스 세미나실에서 열린 ‘사업화 유망기술 이전 설명회’를 공동 개최한 가운데 참여자들이 설명회를 듣고 있다. (제공: 기술보증기금)

사업화 유망기술의 이전과 사업화 자금 지원

[천지일보 부산=김영일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 김규옥)과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전력연구원)이 오는 29일 서울 코엑스 세미나실에서 ‘사업화 유망기술 이전 설명회’를 공동 개최했다.

기보는 한국전력공사와 지난해 ‘기후·에너지 관련 기술이전 및 기술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정발전, 차세대 송·변전, 스마트배전 등 원천기술을 소개하는 ‘기술이전 설명회’를 공동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중소기업 대표자와 연구개발 책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 기술, 에너지저장장치 기술, IoT 기술 등 전력연구원이 개발한 사업화 유망기술이 소개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유망기술 개발자와 실제 수요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기술공유의 장을 열었으며 참석기업은 기보의 기술금융 상담을 통해 기술이전과 기술사업화 자금지원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한자리에서 해결했다는 평가다.

기보의 기술이전 사업은 보증고객과 공공연구기관을 연결해 줌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시행착오를 줄이고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있다.

기보 관계자는 “기보는 중소기업이 기술개발의 시행착오와 비용을 절감하고 우수기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공공 R&D 성과를 기업에 이전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보는 2009년도 기술이전 사업화 지원을 시작한 이후 전국 보증이용 기업과 대학,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매칭해 지난달 말까지 1700건의 기술이전을 성사시켰으며 대학과 공공연구기관은 기술이전 협업을 통해 417억원의 기술료 수입을 거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