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오산시가 1일 U-City통합운영센터에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 인증서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오산=강은주 기자] 경기 오산시가 U-City통합운영센터에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 인증서 현판식을 1일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판식은 지난 6월 14일자로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으로 인정된 데 이어 인증서가 내려옴에 따라 미리내일학교 체험 학생인 성호중학교 1학년생 9명과 경찰, 시 관계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통합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미리내일학교가 운영됨에 따라 적극적으로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고 바람직한 직업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34회에 걸쳐 545명의 학생이 U-city 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해 U-City운영, 경찰관, 센터시스템, 신호제어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보고 설명을 들으며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

곽상욱 시장은 “전국 지자체 200여개 센터 중에서 최초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서’를 받았다”며 “학생 여러분이 학교를 벗어나 지역산업, 민간기업, 공공기관 등의 직장에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