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흥타령춤축제2017’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자원봉사단 발대식이 1일 오후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자원봉사자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져달라”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천안흥타령춤축제2017’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자원봉사단 발대식이 1일 오후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발대식에는 구본영 천안시장을 비롯해 전종한 천안시의회 의장, 자원봉사자 238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결의문 선서, 유니폼 전달, 축제개요설명, 친절·안전 교육, 근무지 배정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봉사자들은 10여일 앞둔 흥타령춤축제의 성공 개최 의지를 다지고 봉사자로서 소임을 성실히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축제 기간에 자원봉사자는 1일 238명이 통역, 화장실관리, 안내소, 모유 수유 실 장비 대여, 급수봉사, 교통통제, 질서유지, 환경정화, 주차유도, 관람객 쉼터 등 12개 분야에서 5일간 연인원 1190명이 활동하게 된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항상 시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협조해 주시는 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면서 “이번 축제 기간에도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자원봉사자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축제 기간 방문객에게 진심이 담긴 작은 감동을 전해 천안의 품격을 한 층 높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천안흥타령춤축제2017’은 ‘다 함께 흥겨운 춤을!’(Let’s Dance in Cheonan!)이라는 주제로 오는 13~17일 5일간 천안삼거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 충남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1일 열린 ‘천안흥타령춤축제2017’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자원봉사단 발대식에서 봉사자들이 결의문 선서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