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4일 시청 대강당에서 소속 공무원 300여명 대상으로 ‘인문콘텐츠를 통해 보는 규제개혁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2017년 하반기 공무원 규제개혁 교육이 열리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인문콘텐츠 규제개혁 교육 실시

[천지일보 의정부=이성애 기자] 의정부시가 지난 4일 시청 대강당에서 소속 공무원 300여명 대상으로 ‘인문콘텐츠를 통해 보는 규제개혁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2017년 하반기 공무원 규제개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허가 담당 부서장을 포함해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자로서의 적극행정 마인드와 규제개혁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어 시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 성과창출을 위한 직원들의 공감대 형성의 계기가 됐다.

이번 교육에 강사로 나선 김유석 한국스토리텔링발전포럼 대표는 다산 정약용의 애민정신을 통해 지역과 시민을 위한 현장중심의 규제개혁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으며, 21세기는 융합과 통섭의 시대임을 언급, 창의적 소통을 통한 행정 추진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중소기업의 경제 활동을 방해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개선하는 것이 필수인 만큼 전 직원이 규제개혁을 통한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