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테크노파크 안산산업경제혁신센터(ARCA)가 도시·환경 분야와 산업·경제 분야 전문가들의 전문성과 통찰력을 담아낼 수 있는 정책전문지 발간 원고 모집 포스터. (제공: 경기테크노파크)

‘미래를 꿈꾸는 도시 안산’ 주제 정책원고 선정
도시환경·산업경제분야 활성화 정책전문지 발간

[천지일보 안산=정인식 기자] (재)경기테크노파크(원장 이강석, 경기TP) 안산산업경제혁신센터(ARCA)가 도시·환경 분야와 산업·경제 분야 전문가들의 전문성과 통찰력을 담아낼 수 있는 정책전문지를 발간하고자 원고를 모집한다.

안산산업경제혁신센터는 현재 10여개의 정책연구과제를 진행 중이며 시정운영에 대한 자문을 비롯해 이슈 브리프 발간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발간되는 정책논단집 ‘미래를 꿈꾸는 도시 안산’은 안산산업경제혁신센터의 연구역량을 보완하고 연구의 지평을 넓힌다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또한 안산의 발전을 위해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고 적극 수렴함으로써 정책기획 및 결정 과정에서 더 많은 전문가와 오피니언 리더들의 참여기회를 보장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주요 모집분야는 도시 숲 안산의 이미지를 살리는 차원에서 도시·환경 분야와 안산스마트허브 활성화 및 도시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산업경제 분야며 올해에도 10개 주제 정도의 정책원고를 선정해 논단집을 발간한다. 안산시민뿐만 아니라 안산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선정된 원고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원고제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안산산업경제혁신센터 정책연구팀에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