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거제시장 조폭 사주 의혹, 수사 당국의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바란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정치인과 조폭이 연루된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사건이 거제에서 발생했다고 이같이 전했다.

경남도당은 7일 이 사건의 진실 여부를 떠나 불미스러운 사건에 당내 인사가 연관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는 논평을 냈다.

이번 사건은 권민호 거제시장이 민주당에 입당하고 싶으나, 김해연 전 도의원과 변광용 거제지역위원장이 권민호 시장의 민주당 입당을 반대하면서 일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허동출 정책위원장에 따르면, 조직폭력배(조폭)는 김 의원과 변 위원장에게 돈을 줘서 함정을 파라고 지시한 사람은 거제시장이라고 주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허 위원장은 “조폭이 이러한 일을 대신 해주는 조건으로 권민호 시장에게 ‘유람선 사업권을 달라’고 요구했다”며 “이에 대해 권민호 거제시장은 완강히 부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조폭은 확실한 물증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김해연 의원, 한기수 의원, 변광용 위원장 등의 녹취록 파일을 검찰이나 경찰에 제출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

그러면서 현재 김해연 의원은 조폭을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으로 경찰에 고발당한 상태라고 밝혔다.

현재 김해연 의원과 변광용 거제지역위원장, 노동당 한기수 의원 등이 경찰 수사를 받고 있으며, 권민호 거제시장의 조폭 사주 의혹은 ‘조폭이 거제시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면서 드러났다.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만약 변광용 위원장과 김해연 의원이 기소된다면 당내에서 윤리심판위원회를 통해 징계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