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시는 처인구·수지구 보건소에서 어린이들의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유치원·어린이집의 만5세 어린이 90여명을 대상으로 ‘한의약 건강증진 무료 프로그램’을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방고뿔 예방 교실 모습 (제공: 용인시)

영유아 한의약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천지일보 용인=손성환 기자] 경기도 용인시의 처인구·수지구 보건소에서 어린이들의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유치원·어린이집의 만5세 어린이 90여명을 대상으로 ‘한의약 건강증진 무료 프로그램’을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보건복지부가 공모를 통해 전국 13개 보건소를 선정해 첫 시행하는 ‘영유아 한의약 건강증진시범사업’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처인구보건소는 10월 12일까지 관내 원일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수지구보건소는 10월 19일까지 죽전시립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각각 예방교실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보건소 한의사가 보육기관을 직접 방문해 ▲한약재 오감체험 ▲감기예방교육 ▲신체활동을 늘려주는 어린이 도인체조 등을 실시한다.

또 감기 예방에 좋은 한방엑기스를 조제해 원하는 아동에게 무료 지원하고, 참여아동의 부모들에게도 호흡기계 질환 예방·관리법을 교육한다.

이와 함께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한 금연교육, 저염·저당 실천교육 등을 실시해 어린이 건강을 다방면으로 챙길 방침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한의약적 관점의 통합 건강서비스를 통해 영유아가 올바른 건강습관을 갖고 성장하도록 힘 쓰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