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는 이필운 안양시장. ⓒ천지일보(뉴스천지)

개막식축포 터트려 ‘제2의 안양부흥’ 희망불꽃 수놓아
이필은 안양시장 부부 끝까지 행사참여
친근감 더해

[천지일보 안양=정인식 기자]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가 성대히 거행됐다.

이날 개그맨 김한석의 사회로 진행된 안양시민축제 개막식에는 이필운 안양시장, 김대영 안양시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시민 등 2000여명이 모였다.

이번이 16회째인 안양시민축제는 ‘새롭게, 다함께, 즐겁게’라는 주제에 걸맞게 카운트다운에 맞춰 하늘로 쏘아올린 개막식 축포는 제2의 안양부흥의 신호탄으로 시민들 가슴에 희망을 쏘아올렸다.

화려한 레이저쇼와 함께 펼쳐진 ‘안양의 빛을 밝히다’ 개막퍼포먼스 또한 가을밤 참여 시만들에게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했다.

올해는 특히 더 많은 시민이 소통할 수 있도록 참여 프로그램을 다양화했다.

안양의 전통소리를 복원한 안양소리보존회의 다듬이 소리와 안양국악실내악단의 퓨전 국악 연주로 축제의 흥을 더했다.

여기다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 소찬휘의 초청공연으로 관객과 하나된 무대를 만들어 그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고 MBC 나는 가수다, 복면가왕 등에 출연한 김연우의 감성적인 무대로 행사의 열기는 정점에 이르렀다.

이 행사는 안양시민축제로 마련된 자리인만큼 이필은 안양시장도 부인인 조혜숙 여사와 함께 행사를 끝까지 즐기며 시민과 함께해 더욱 친근한 이미지를 선사했고, 김대영 의장도 옆에서 흥겨운 무대에 동참해 축제의 자리를 빛냈다.

이필운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롭게, 다함께, 즐겁게’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행사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를 바란다”며 “이 행사를 통해 얻어지는 즐거움과 기쁨으로 제2의 안양부흥을 할 힘을 만들어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김대영 의장도 “이 자리가 안양을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행사를 준비한 강명선 축제추진위원장은 “이 축제는 시민이 중심이 돼서 시민 주최로 시민이 완성하는 전국의 이례적인 축제니 즐거운 시간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민축제는 오는 17일까지 평촌중앙공원, 병목안시민공원, 범계로데오거리에서 개최된다.

▲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서 축사하는 김대영 안양시의장. ⓒ천지일보(뉴스천지)
▲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서 9개월간 행사를 준비한 소감을 전하는 강명선 축제추진위원장. ⓒ천지일보(뉴스천지)
▲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서 안양시민축제를 알리는 화려한 레이저쇼와 함께 펼쳐진 ‘안양의 빛을 밝히다’ 개막퍼포먼스. ⓒ천지일보(뉴스천지)
▲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서 화려한 레이저쇼와 함께 펼쳐진 ‘안양의 빛을 밝히다’ 개막퍼포먼스. ‘제2의 안양부흥’ 희망의 메시지가 선명하다. ⓒ천지일보(뉴스천지)
▲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서 이핊운 안양시장, 김대영 의장, 시민, 관계자들이 ‘새롭게, 다함께, 즐겁게’라는 주제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축포를 누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서 사회를 맞은 개그맨 김한석씨.ⓒ천지일보(뉴스천지)
▲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 참석한 이필운 안양시장과 부인인 조혜숙 여사가 함께 공연을 즐기며 손벽을 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서 감성의 끝을 보여준 김연우 가수. ⓒ천지일보(뉴스천지)
▲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서 열창하는 소찬휘 가수.
 ⓒ천지일보(뉴스천지)
▲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 안양의 전통소리를 복원한 안양소리보존회의 다듬이 소리 공연. ⓒ천지일보(뉴스천지)
▲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서 이필은 시장을 비롯한 참석 시민들이 개그맨 김한석씨의 구호에 따라 파도타기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 참석한 축제 준비 관계자들. ⓒ천지일보(뉴스천지)
▲ 지난 15일 오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6회 안양시민축제 개막식’ 행사에 시민 2000여명이 모여 축제공연을 지켜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