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잠실 시그니엘서울에서 진행된 롯데그룹 여성임원 간담회에서 신동빈 회장이 여성임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제공: 롯데)

2015년 이후 두 번째… ‘여성 CEO’ 배출 다짐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롯데그룹은 신동빈 회장이 19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의 시그니엘서울에서 그룹 내 여성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신 회장이 그룹 여성임원들을 한 자리에서 만난 것은 지난 2015년 이후 두 번째다. 간담회에는 황각규 경영혁신실장을 비롯하여 인사 담당 임원들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신 회장은 마케팅, 패션, 광고, 영업, 온라인사업, 품질관리 및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여성임원들로부터 현장의 이야기를 가감 없이 듣고 그들의 수고를 격려했다.

이날 신 회장은 “2015년에 진행했을 때는 12명이었는데 2년 동안 인원이 많이 늘었다”며 “여성임원을 앞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 회장은 “우리 그룹은 경영투명성, 사회적 책임활동 등 모든 글로벌 스탠다드에 준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에 맞는 임원역량을 구축하는데 여성임원들이 선도적 역할을 해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개인의 역량뿐 아니라 팀원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리더십을 발휘해 달라”고 여성임원들에게 주문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 훌륭한 리더로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한편, 2005년 25%였던 신입사원 중 롯데의 여성 입사자 비율은 2016년 40%로 늘어났다.

2012년에 처음으로 내부승진을 통해 여성임원을 배출했으며, 당시 3명에 불과했던 여성임원은 현재 21명으로 5년 동안 7배나 증가했다. 현재 그룹 전체의 여성인재 비율은 30%에 달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