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홍철 도당위원장, 직접 챙겨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이 ‘항공우주산업활성화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항공우주산업활성화대책위원회는 서부 경남지역 최대 현안인 항공 MRO 사업 선정과 KAI 정상화 방안 등을 논의한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항공우주산업활성화대책위원회’ 위원장은 민홍철 경남도당위원장이 직접 맡는다. 또 서소연(진주시를), 고재성(사천시남해군하동군) 지역위원장, 황재은 경남도당 지방자치위원장, 손은일(국제대학교 교수) 등이 대책위원으로 참여한다.

경남도당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민주당 간사이기도 한 민홍철 경남도당위원장이 직접 대책위원장을 맡기로 한 것은 KAI 사태 등 경남의 핵심 현안 해결에 대한 민홍철 위원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밝혔다.

대책위는 추석 연휴 전 KAI 노조, 협력업체 대표단 등과의 간담회를 열어서 지역 경기 침체, 고용불안 등 직면한 사안에 대한 의견을 직접 청취한 후 중앙 정부와 공동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다는 입방이다. 또한, 추석 연휴 이후에는 전문가 토론회 등을 통해 항공 MRO 사업 선정, KAI 정상화 방안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민홍철 대책위원장은 “대책위 활동은 검찰의 방산비리 수사와는 별도로 KAI 정상화를 포함한 서부경남지역 항공우주산업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방안 마련에 집중할 계획이라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