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시 시민의 날 시민의 한마당 축제 모습 (제공: 목포시)

[천지일보=김미정 기자] 전남 목포시가 시민의 날 행사를 10년 만에 옥외에서 개최한다.

시는 오는 28일 오전 9시~오후 5시 유달경기장에서 제55회 목포시 시민의 날 경축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의 의미를 살려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개최장소를 유달경기장으로 결정했다.

올해 행사는 27일 오후 5시부터 평화광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시민노래자랑 및 지역가수 축하공연 등 전야제로 막을 연다. 이어 저녁 9시부터 평화광장 해상에서 대규모 해상 불꽃쇼가 밤하늘을 장식한다.

28일에는 오전 8시 30분 유달산 새천년 시민의 종각에서 타종식을 갖고 시민의 날을 알린다. 이어 오전 9시 20분부터는 유달경기장에서 23개 동이 각 동마다 준비한 소품으로 퍼포먼스를 펼치는 입장식이 열린다. 이후 기념식에서는 시민의 상 시상과 특별한 비전선포식을 가진 후 시립예술단 합동공연과 강강술래로 오전 일정을 마친다.

오후에는 대형공굴리기, 단체줄넘기 등 명랑운동회를 개최해 우애와 화합의 시간을 가진다. 이어 인기가수 축하공연과 폐회식으로 행사를 마친다.

이 밖에 건강증진 체험부스, 일자리 홍보부스, 다문화 체험존,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올해 행사는 범시민적 화합과 소통을 위해 옥외에서 개최한다. 목포의 발전과 번영을 함께 희망하고 즐겁고 흥겨운 시간이 될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