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영아이씨티, IT서비스 관리 국제표준 ISO20000-1 인증 획득 (제공: 태영아이씨티)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주식회사 태영아이씨티(대표 박성옥)가 IAS(미국인정원) 규정에 따라 한전과 발전회사 중소기업 협력사 중 울산지역 최초로 IT서비스 관리(ITSM)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20000-1 정보기술서비스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20000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05년 12월 발표한 ITSM(IT서비스관리) 국제표준 인증규격으로, 전 세계 IT서비스 관련 조직이 모범사례로 활용하는 규격이다.

박성옥 태영아이씨티 대표는 “중소기업이 국제기준의 IT서비스관리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것은 세계적 수준에 결코 뒤지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 모든 고객사 사이트에 국제 기준의 IT서비스 관리체계를 적용해 단계적으로 서비스 수준을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선장 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은 “인증 획득을 계기로 한전과 발전회사 정보통신 및 IT서비스 분야 협력회사로서 체계적인 정보기술 서비스 관리시스템 운영을 확보하게 됐으며, IT서비스의 품질을 국제표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태영아이씨티는 IT서비스 전문회사로 네트워크, 보안설계와 시스템 환경을 구축하고, E-비즈니스 환경에 고객가치를 중점으로 생각해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1%의 사소한 기대치도 충족시키고자 최고의 서비스를 이루겠다며 노력하는 기업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