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22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로라 플레셀 프랑스 체육부장관으로부터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참가 재확인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프랑스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참가할 것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23일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에 따르면, 노태강 문체부 제2차관은 22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로라 플레셀 프랑스 체육부 장관과 면담을 통해 프랑스의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참가를 공식적으로 재확인했다.

앞서 플레셀 프랑스 체육부 장관은 21일 현지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안전이 보장될 수 없다면 국가대표팀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가지 않고 프랑스에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플레셀 장관은 “프랑스의 공식적인 입장을 말씀드리면, 프랑스는 프랑스대표선수단을 이끌고 평창에 갈 것”이라며 불참을 언급한 적도, 고려한 적도 전혀 없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의 준비상황에 대해 전적으로 신뢰한다. 인터뷰 중에 올림픽에 참가할 프랑스 선수들이 편안한 상태에서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나 해당 언론이 일부 인터뷰 내용을 과장 왜곡하여 보도했다”고 설명했다.

문체부는 “이번 면담을 계기로 프랑스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등 국제 사회의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대한 신뢰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