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최고위원, 적폐청산위원장)이 26일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행정수도 이전, 적폐청산위원회 활동 등에 대한 기자간담회에서 마이크를 잡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이 26일 “세종시의 행정수도 실현을 위해 범국민운동을 하자”고 힘주어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대전시당 출입기자간담회 자리에서 “‘헌법에 대한민국 수도는 서울로 하되 행정수도는 세종시로 한다’는 내용의 조항을 신설해야 한다”면서 “이는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위원장은 개정헌법에는 “‘통일 이후엔 법률에 의해 분계선 이북 지역에 행정수도 한 곳을 추가로 지정할 수 있다’는 수도조항 신설을 하자”고 제안했다.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적폐청산위원장)이 26일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행정수도 이전, 적폐청산위원회 활동 등에 대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배석한 관계자들. 맨 오른쪽은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배영환 사무처장. ⓒ천지일보(뉴스천지)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적폐청산위원장)이 26일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행정수도 이전, 적폐청산위원회 활동 등에 대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배석한 관계자들.  ⓒ천지일보(뉴스천지)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적폐청산위원장)이 26일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행정수도 이전, 적폐청산위원회 활동 등에 대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적폐청산위원장)이 26일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행정수도 이전, 적폐청산위원회 활동 등에 대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배석한 관계자들. ⓒ천지일보(뉴스천지)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적폐청산위원장)이 26일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행정수도 이전, 적폐청산위원회 활동 등에 대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