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시가 청년공간 에이큐브에서 오는 18일 진행하는 ‘정보화 기업과 4차 산업혁명’을 주제 공개강연 포스터. (제공: 안양시)

‘안양 융합 CEO아카데미 4.0’ 18일 에이큐브서 개강식
중소·벤처CEO대상 8강… 18일·11월22일 일반인에 개방

[천지일보 안양=정인식 기자]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오는 18일 저녁6시 30분 청년공간 에이큐브에서 ‘정보화 기업과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공개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개 강연은 ‘안양 융합 CEO아카데미 4.0’의 개강식으로 장광수 울산정보산업진흥원장이 강연을 맡는다.

안양 융합 CEO 아카데미 4.0은 4차 산업혁명을 맞는 중소기업의 대응책을 중심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안양시 관내에 소재한 중소·벤처기업 CEO를 대상으로 총 8강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안양 융합 CEO 아카데미는 오는 18일 개강을 시작으로 11월 22일까지 총 6주에 걸쳐 진행되며 장광수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 이민화 카이스트 겸임 교수 등이 강연을 맡았다. 10월 18일 첫 강연(장광수 원장)과 11월 22일 마지막(이민화 교수) 강연은 일반인에게 개방되는 공개 강연 형태로 진행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4차 산업혁명은 얼마나 신속하게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위기일수도 기회일수도 있다며, 이번 안양 융합 CEO 아카데미의 부제인 ‘수어지교(水魚之交)’처럼 4차 산업혁명이 중소기업에 큰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 융합 CEO 아카데미 4.0 신청 및 일반인 공개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양창조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콘텐츠융합지원부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