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 미용학 과정 수료식 (제공: 서울호서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최근 전문 직종에 종사 중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학위취득 과정이 인기를 끌면서 각 대학의 평생교육원 및 전문학교에서 다양한 직장인대상 학위취득과정이 신설되고 있다.

과거 학력에 관계없이 업무에 있어 기술 및 경력을 우선으로 하던 뷰티산업분야, 조리분야, 인테리어 분야 등 전문 직종으로 분류되는 기술직종에 학력갈증 해소에 대한 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뷰티산업분야에서는 미용시술을 위해 미용면허가 반드시 필요해짐에 따라 미용면허와 대학 학력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방법으로 미용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성인학습자가 꾸준하게 늘고 있다.

인테리어, 건축 관련 직종에 종사중인 직장인들 역시 한국건설인협회에서 산정하는 상위등급의 자격을 얻기 위해 학위취득을 필요로 하는 직장인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직장인들의 학위취득과 전문 미용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서울호서전문학교에서 주1일 학위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04년 처음 개설돼 현재 13년째 직장인 학위취득 과정을 운영 중인 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과정은 2013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전문학교 최초 우수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국내 최초로 일주일 1일 수업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적용해 직장을 다니면서 부담 없이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미용분야, 조리분야, 관광분야에 종사중인 직장인들의 경우 평일반, 주말반을 선택해 주1일 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건축분야에 종사 중인 직장인들은 토요일, 일요일 중 하루를 선택해 수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현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과정은 2018년도 전기학기(3월)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방문접수 또는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로 지원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