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20일 열린 ‘원도심 활성화 정책 토론회’에서 패널들이 전체토론을 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원도심 활성화는 도시의 미래를 가늠하는 잣대”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시의원, 전문가, 상인, 관계 공무원이 머리를 맞대고 발전 방안 모색에 나섰다.

천안시의회(의장 전종한)는 20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개발위원회(회장 맹성재)와 공동으로 ‘원도심 활성화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도시재생 뉴딜정책과 원도심 활성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천안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도적 논의를 위해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토론 패널로 초대됐으며 시의원, 개발위원회 회원, 시장 상인,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류태창 우송대학교 교수는 주제 발표를 통해 원도심 상권을 중심으로 도시 재생에 접근해야 한다면서 행정·조직·예산, 컨텐츠 연계사업 측면의 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김성헌 공주대학교 교수가 좌장으로 발제된 주제에 대해 패널들과 격의 없는 의견을 나눴다. 토론자로는 임준홍(충남연구원 연구위원)·인치견(천안시의원), 천안시 곽현신(도시재생과장)·이남동(지역경제과장)·주성환(문화관광과장)·김진국(원도심상인연합회장) 등이 참여했다.

▲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20일 열린 ‘원도심 활성화 정책 토론회’ 참석자들이 주제발표를 경청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패널로 참여한 인치견 의원은 토론회에서 “도시 재생과 원도심 활성화는 도시의 미래를 가늠하는 중요한 잣대”라면서 “현재 추진되고 있는 도시재생 선도사업 이후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도시 재생을 위한 시의회의 입법 추진과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토론회를 공동 주관한 천안시의회 원도심 활성화 연구모임에는 대표 의원인 인치견 의원을 비롯해 안상국·김영수·서경원·김각현·안종혁 의원 등이 활동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