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지역 시민·사회 단체가 대구여성회, 대구여성의 전화, 우리복지시민연합이 25일 수성구청 앞에서 동료의원 성추행 물의를 빚고 있는 수성구의회 S 의원에 대한 사퇴를 촉구하고 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대구=송해인 기자] 대구지역 시민·사회 단체 대구여성회, 대구여성의전화, 우리복지시민연합이 25일 수성구청 앞에서 동료의원 성추행 물의를 빚고 있는 수성구의회 S의원 사퇴를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민의를 대표하는 구의원이 ‘친밀감’을 주장하며 동료의원에 대해 성범죄를 저질렀지만 수성구의회는 한 달이 지나서야 S의원에 대한 윤리특위를 구성했다”며 “사실상 의회가 성범죄를 방관했다”고 주장했다.

또 “피해 의원 등은 제주도 연수 중 버스에서 발생한 1차 사건에 대해 피해자가 분명하게 항의를 했지만 수성구의회 의장단은 가해자 S의원을 뒷자리로 옮기는 안이한 조치로 끝냈었다”면서 “이때 제대로 된 조치가 이뤄졌다면 이와 같은 성추행 범죄가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성추행 피해 의원이 S의원에 대해 ‘공개사과’를 요구했으나 의장실에서 오히려 강제사과와 돈 봉투 등으로 사건을 마무리 할려고 했다”고 꼬집었다.

이어 “대구시민·사회 단체는 “성추행의원은 필요 없다”며 동료의원을 성추행한 S의원과 수성구의회 의장단의 사퇴를 요구했다.

한편 S의원에 대한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마친 시민·사회 단체는 대구지방검찰청에 S의원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