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4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부산시 국정감사를 실시한 가운데 부산국제영화제 ‘다이빙벨’ 사태와 관련해 서병수 시장과 표창원·이재정 의원이 치열한 설전을 벌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3대 적폐, 엘시티 특혜비리, 부산국제영화제 외압, 원아시아페스티벌 지적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국정감사에서 드러난 부산시 3대 적폐의 청산을 요구하고 나섰다.

더민주 부산시당은 31일 성명을 통해 엘시티 특혜비리, 부산국제영화제 외압, 원아시아페스티벌 개최 등 국정감사에서 드러난 부산시 3대 적폐의 청산을 요구했다.

이들은 “서병수 부산시장의 측근이 엘시티 비리에 연루돼 구속되고 다큐멘터리 ‘다이빙벨’ 상영과 관련해 부산국제영화제에 대한 부산시의 외압이 사실로 드러났는데도 서 시장은 부인으로 일관했다”고 지적하며 “특히 자신의 치적사업을 위해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에 수십억원의 예산을 들여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이라는 전시성 행사를 하는 등 부산시의 적폐가 도를 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상황이 이러한데도 서병수 부산시장은 자신의 잘못에 대한 겸허한 반성과 사과는커녕 정부 문서를 통해 온갖 정황증거들이 드러났는데도 국회의원이 일방적인 주장을 하고 있다며 오히려 국감 위원을 나무라는 적반하장의 모습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더민주 부산시당은 엘시티 비리와 관련해 서 시장의 사과를 요구했다.

부산시당은 “서 시장은 자신의 측근이 연루된 엘시티 비리에 명확한 입장 표명과 함께 사과하고 다이빙벨 상영중단 요구와 관련해서는 서 시장이 당시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으로부터 전화를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난 만큼 이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 이들은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과 최근 논란이 되는 일방적인 원도심 통합 논의 등 내년 지방선거를 겨냥한 이른바 부산시의 적폐 행정을 당장 중단하라”고 요구하며 “만약 이 같은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우리는 시정에 대한 공동책임이 있는 집권 여당으로서 절대로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