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지사 한경호 권한대행이 7일 도청 구내식당에서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 소비촉진을 위해 시식회를 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 ⓒ천지일보(뉴스천지)

10~12일까지, 하동 노량항 일원에서 ‘왕의 녹차 참숭어’ 축제 연다.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하동군수협은 경남도와 하동군, 수협중앙회 후원으로 오는 10~12일까지 3일간 하동 노량항 일원에서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 축제를 개최한다.

이에 따라 경남도는 제철을 맞은 하동 '왕의녹차 참숭어'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7일 도청 구내식당에서 한경호 권한대행과 실·국장, 도청 출입 기자 등 10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식회를 했다.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 축제는 참숭어 요리 경연, 시식회, 숭어 잡기 체험, 초청 가수공연, 불꽃 쇼 등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맑고 깨끗한 섬진강 하구 노량해역에서 녹차 사료를 먹고 자란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는 육질이 쫄깃하고 담백하며,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인 불포화지방산(EPA, DHA)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참숭어는 활어 컨테이너를 이용해 미국, 캐나다 등지로 매년 5t 정도 수출되고 있다”며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해외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어업인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보탬이 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