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아산시의회 제10회 의원회의가 7일 오전 의장실에서 열리고 있다. (제공: 아산시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올해 계획했던 일들을 점검해보는 시간”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가 7일 오전 의장실에서 제10회 의원회의를 개최했다.

오안영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은 겨울이 시작된다고 하는 입동”이라면서 “겨울 추위가 오기 전에 주변을 둘러보고 올해에 계획했던 일들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는 교육지원담당관의 아산시 학교급식 지원심의위원회 위원추천 등 10건에 대한 집행부 주요안건 설명과 제199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 등 2건에 대한 공지사항 전달·협의 등이 있었다.

집행부 안건별 세부내용으로는 ▲교육지원담당관의 아산시 학교급식 지원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에 안장헌 의원 추천 ▲자치행정과 제2기 아산시 인권위원회 구성 위원추천 건은 향후 협의 후 추천키로 함 ▲체육육성과 이순신 종합운동장 활성화 방안 보고에 대해 엘리트 체육육성에 치우치지 말고 생활체육 지원을 확대해 아산시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행정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문화관광과 아산 곡교천 야영장 수탁자 선정을 위한 민간위탁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유명근·현인배 의원 추천 ▲자원순환과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기금 출연금 조정으로 주변 영향지역 주민 복리 증진과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하는 변경 계획, 생활 자원 처리장 하수슬러지 반입수수료 인상, ㈜두경 계약해지에 대한 검토의견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또 ▲대중교통과 스마일 운전기사 선정 심사위원회 위원으로는 성시열 의원 추천 ▲도시계획과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현황 등에 대한 보고에 대해서는 아산시에 꼭 필요한 도시계획 시설이 수용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주택과 취약계층 주택개량 지원 민간위탁 운영자 선정에 따른 위원 추천 건에 대하여는 황재만·이영해 의원이 추천됐다.

그 외 의회사무국장은 제199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은 11월 24일~12월 12일 19일간, 주요안건에 대한 의안접수는 오는 13일까지임을 공지하고 2017 하반기 의정 연수 시행에 관한 사항을 전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