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천안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단 교육시설 안전가이드 팀원들이 11일 사회복지시설 ‘천안죽전원’에서 김장하기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제공: 천안교육지원청) ⓒ천지일보(뉴스천지)

“따뜻한 나눔 활동 지속해서 확대”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완묵) 학교행정지원단 교육시설 안전가이드 팀원들이 11일 사회복지시설 ‘천안죽전원’에서 김장하기 봉사 활동을 했다.

천안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봉사 활동은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우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진행했다. 이날 학교행정지원단 청담과 에듀퐁 동아리 팀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배추절임 작업과 양념재료 다듬기 등을 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정은숙 동아리 팀장(천안구성초 행정실장)은 “몸은 비록 힘들지만, 월동 준비를 돕는 김장 봉사 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일조해 큰 보람을 느꼈다”면서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단 교육시설 안전가이드 팀원은 주로 천안지역 학교 행정실장과 시설담당자 21여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월 1회 이상 학교·교육행정기관 방문, 선진교육시설을 견학하며 교육시설 안전에 대해 벤치마킹과 학습하는 동아리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