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서희와 설전’ 하리수, SNS 비공개 전환… ‘자궁적출’ 발언 사과 (출처: 하리수, 한서희 SNS)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국내 최초 트렌스젠더 출신 방송인 하리수가 가수지망생 한서희와 SNS 설전이 오간 뒤 비공개로 SNS 계정을 전환했다.

하리수는 13일 SNS에 “죄송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이미지를 게재했다.

하리수는 “제가 한 발언에 화가 나신 분들 많으시죠. 제가 갑자기 의도와 다르게 악플들을 받다 보니 너무 감정이 격해서 글을 잘못 썼다”며 “페미니스트가 아니라는 등 자궁적출에 관한 이야기 등 제 스스로 한마디 한마디에 책임감이 크다는 걸 다시 한 번 느끼며 죄송하다는 말 드린다”고 사과했다.

하리수는 “암에 걸리거나 병으로 자궁을 적출한 얘기를 한 이유는 자궁이 없으면 여자가 아니라는 대화 내용이 있었기에 얘기를 했던 것”이라며 “절대 암환자분이나 병 때문에 자궁적출하신 분들을 비하한 게 아니다”고 해명했다.

마지막으로 하리수는 “다시 한 번 여성인권에 앞장서시고 힘쓰는 모든 분들께 죄송하단 말씀드린다”며 글을 맺었다. 논란이 된 게시물은 삭제됐고, 계정은 비공개로 전환됐다.

한서희는 최근 자신의 SNS에 “트렌스젠더는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생물학적으로도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글을 남겼다.

이에 하리수가 인스타그램으로 공개 반박했다. 하리수는 “이 사람의 인성도 저지른 행동도 참으로 안타까울 뿐”이라며 한서희를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