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 ⓒ천지일보(뉴스천지)DB

최경환 기재부 장관이던 2014년 10월께 전달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친박(친박근혜) 핵심인 최경환 의원이 국가정보원으로부터 특수활동비를 수수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파문이 커지고 있다. 최 의원은 이 같은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 

사정당국에 따르면 최 의원이 박근혜 정부 시절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재직하면서 당시 국정원으로부터 특활비 명목으로 1억여원을 받은 것으로 의심되는 단서를 검찰이 확보해 수사 중이다. 

뉴시스에 따르면 특활비 청와대 상납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이병기 전 국정원장은 검찰 수사 과정에서 “최경환 의원에게 국정원 특수활동비 1억원을 건넸다”는 취지의 자수서를 낸 것으로 전해졌다. 최 의원에게 돈을 건넬 당시 특수활동비 중 특수공작사업비 명목으로 했다는 진술도 자수서에 포함됐다는 것이다. 돈을 준 시점은 최 의원이 기재부 장관으로 있던 2014년 10월께라고 기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 의원은 지난 2013년부터 2014년까지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국회 정보위원을 지낸 바 있다. 2014년 7월부터 2016년 1월까지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역임했다. 

검찰은 국정원 댓글 사건으로 특활비 축소 압박에 시달리던 국정원이 예산 편성의 총 책임자인 최 장관으로부터 특활비 확보에 도움을 얻는 대가로 최 장관에 특활비를 건넸을 가능성을 살펴보고 있다. 이 경우 ‘뇌물’에 해당한다는 것이 검찰의 판단이다. 

이 같은 의혹에 최 의원은 “전혀 그런 사실이 없다. 만약 사실이라면, 동대구역 앞에서 할복 자살하겠다”며 강하게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 의원은 현재 자신의 지역구에 머무는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의 관련 자료와 진술 등을 토대로 사실 관계를 파악한 뒤 최 의원 측도 조사하는 방안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