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대 캠퍼스 모습 (제공: 중앙대 평생교육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2018학년도 수능시험이 일주일 연기되면서 당초 이달 21일까지였던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마감일도 오는 28일까지 일주일 연장됐다.

이번 2018학년도 전문대학교 수시2차 모집에서는 전국 134개 전문대학에서 4만 4594명을 모집한다. 전문대학이라도 서울권에 밀접해 있는 대학이나 취업이 잘되며 인기 있는 학과의 경우 그 경쟁률이 만만치 않다.

이에 학점은행제 기관을 통한 학사편입도 알아보는 수험생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중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을 취득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가 수여되고,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학점은행제 관련 법령에 의해 정식 인가를 받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기관인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도 주목받는 곳 중 하나다.

학점은행제도는 학점 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돼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한 평생학습 제도다.

중앙대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중앙대학교 부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며 졸업 후 진로는 학사편입 외 취업, 대학원 진학 등도 가능해 수험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학사편입은 일반편입보다 상대적으로 지원자가 적어 경쟁률이 낮아 편입을 생각하는 학생들은 학사편입을 선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재학생들은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와 서대문 평동교사에 위치한 강의동을 모두 사용 가능하며 중앙대학교 중앙도서관, 동아리, 축제, MT, 학생회, 체육관 및 운동시설, 등 교내활동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학생증 발급, 그 외 중앙대학교 부속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혜택이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은 인문사회계열 경영학과정(경영분야), 심리학과정(상담심리분야), 사회복지학과정(아동사회복지분야), IT계열 컴퓨터공학과정(디지털콘텐츠제작분야, 컴퓨터분야, 정보보안분야), 예체능계열 체육학과정(체육분야) 등 취업이 비교적 잘되는 과정 위주로 운영 중이다.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기간이며, 유웨이어플라이와 진학사어플라이 또는 중앙대 평생교육원 신입생 입학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중대발표’를 친구추가하면 1:1 실시간상담이 수시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