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안산리서치 공모 당선작 ‘안安寧녕2017’. (제공: 안산문화재단)

29일까지 거리공연과 거리미술 두가지분야 모집
선정작품 1000만원 내외 창작지원금과 제작지원

[천지일보 안산=정인식 기자] (재)안산문화재단이 오는 29일까지 2018안산국제거리극축제 거리예술 제작지원 프로그램인 ‘안산리서치’의 작품공모를 실시한다.

'안산리서치'는 2018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대표 창·제작 프로그램으로 ‘안산’이라는 도시와 바쁜 도시민의 삶 이야기를 담아낸 안산거리극축제만의 특별한 제작지원 프로그램으로, 사회를 관통하는 여러 키워드를 예술을 통해 읽어내고 더불어 보편적인 우리 삶의 현재를 드러내는 다양한 매체의 접근을 기다리고 있다.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공연예술단체 또는 개인이라면 지원 가능하며, 거리에서의 공연에 적합한 모든 형태와 방식의 예술 작품으로 장르의 제한은 없다.

현재 거리예술 창작공모사업과 참여형 거리미술 창작공모사업까지 두 가지 분야로 모집 중이며, 선정된 작품은 사무국과의 협의를 통해 1000만원 내외의 작품 창작 지원 당선금을 지원한다. 창작 지원 당선금 뿐만 아니라 작품 제작에 필요한 공간과 작품에 대한 전문가 비평, 홍보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오는 2018년 5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3일간 안산문화광장에서 진행되는 2018안산국제거리극축제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