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오전 전남 나주지역 성화봉송 첫 주자인 조재윤 나주부시장(왼쪽 두 번째)을 비롯해 이복실 여성단체협의회장, 송종운 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류재석 나주시체육회상임부회장 등이 황포돛배 선착장에서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나주=이진욱 기자]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화가 나주에 도착해 영산포, 원도심(읍성권), 혁신도시 곳곳을 밝혔다.

22일 나주시에 따르면 성화는 오늘 오전 8시 38분께 영산강 황포돛배 선착장(영산포 4공구 주차장)에 도착했다.

이날 조재윤 나주부시장은 역사적인 봉송 릴레이의 첫 주자로 나섰다. 황포돛배 선착장에서 출발한 조 부시장은 영산포 홍어 거리를 막 지나 두 번째 봉송 주자인 류재석 나주시체육회 상임부회장에게 성화를 넘겼다.

이른 오전부터 영산포 지역 중·고교 학생들을 비롯해 상인 및 시민 500여명은 거리에 늘어선 상태로 봉송 주자에게 깃발을 흔들며, 힘찬 박수와 함성으로 환영했다.

나주시 성화 봉송 거리는 차량 봉송 구간을 포함해 총 24km이다.

이 중, 나주시민을 포함한 43명의 봉송주자가 참여해 8.6km를 내달렸다.

황포돛배 선착장에서 시작된 나주 성화 봉송은 이날 원도심과 봉황중학교(스파이더 봉송)를 거쳐, 빛가람 혁신도시 한전 본사 앞에서 12시 40분경에 마무리 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