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와 ㈜해외교육진흥원 관계자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제공: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가 지난 20일 ㈜해외교육진흥원과 글로벌 패션인재 발굴을 위한 해외진출 프로젝트 추진과 학술교류·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상호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해 교육 및 경험을 공유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교류·협력관계를 수행하는 담당 부서와 담당자를 지정하고,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학생들의 해외취업을 위한 KF해외취업센터를 더욱 강화시킬 계획이다.

이외에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해외 취업처 연계 ▲해외 취업 정보 공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취업 특강을 통한 교육 등이 있다.

이번 MOU 체결에 앞서 지난 7일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글로벌구인구직 전문회사 ‘단잡’과 해외취업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산학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김정균 부학장은 “이번 ㈜해외교육진흥원과의 MOU로 한층 전문적인 해외취업시스템을 갖추게 됐다”면서 “앞으로 우수 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재학생들의 해외취업 기회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