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Y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실습 수업 모습 (제공: LOY 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LOY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은 에스프레소 추출, 라떼아트, 핸드드립, 와인 양조, 칵테일 제조 수업 등 다양한 식음료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커피 분야별 국가대표급 교수진을 구성하고 있는데 WBC 대회 지도를 맡고 있는 김진규, 라떼아트이반석, 에스프레소/커피머신 정비 김지건, 커핑 전동욱, 국내 1호 믹솔로지스트인 조남도 교수 등의 바리스타들이 직접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 개개인 마다 특색 있는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창작메뉴개발 수업과 원두선별, 로스팅, 원어민 외국어 회화 수업 등 차별화된 교육을 진행한다.

학교 관계자는 “특히 실질적인 매장운영을 고려한 차별화된 창업 경영 심화교육도 실시하고 있어 커피 이론 및 카페 메뉴를 배울 수 있다. 이밖에 커피머신 정비 및 설치 과정과 생두의 구매 유통, 매장운영관리, 카페 창작메뉴 개발 등을 교육해 학생들이 창업했을 때 필요한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OY(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전형은 전공적성 평가를 반영한 100% 입학사정관제로 1단계 서류심사(10%), 2단계에서 심층면접(자기소개서 20% + 심층면접 70%)으로 선발한다. 심층면접의 경우 전공교수진과 1:1로 진행되며, 고교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지원 학과에 대한 학업동기가 뚜렷한 학생이 문제를 푸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전공교과적성(문답형)유형으로 출제된다.

한편 LOY(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커피바리스타과정 외에도 2년제 전문학사학위 취득과정인 파티플래너, 웨딩플래너, 호텔외식조리, 카지노딜러,공간플라워,디저트제과제빵 등이 있다.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정으로는(3년 교육과정) 파티이벤트, 푸드코디네이터, 관광비즈니스과정에서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