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8일 목포신항만 사옥 2층 강당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미수습자 고(故) 단원고 학생 남현철·박영인 군, 양승진 교사, 권재근씨와 아들 혁규군의 합동 추모식이 거행되고 있다. (제공: 전남도)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여야가 22일 ‘세월호 미수습자 유골’ 발견 은폐 의혹과 관련해 철저한 진상조사를 촉구했다.

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에서 “세월호 유골 은폐 의혹과 관련해 철저한 진상조사를 하고 관련자를 엄중히 처벌해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세월호 선체에서 사람 손목뼈 1점이 발견됐지만, 해양수산부 현장수습본부장이 관련 사실을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에 통보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날은 18일로 예정됐던 세월호 미수습자 합동추모식이 있기 하루 전 날이었다. 때문에 관련된 의혹들이 증폭되고 있는 것. 

야당은 은폐 의혹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서면 논평을 내고 “국가의 도리를 다하지 않았다고 그렇게 비판하더니 국가의 도리를 떠나 인간의 도리도 다하지 못하는 문재인 정권에 할 말을 잃었다”고 비판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세간에서는 유가족들의 요구가 커질까봐 은폐했다는 소문도 나돈다”며 “정부는 소문이 더 증폭되기 전에 빠른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국민의당 이행자 대변인도 “적폐청산을 최우선 국정 목표로 삼은 문재인 정부의 도덕성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는 것”이라며 “정부 당국은 즉각 은폐 의혹에 대해 진상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