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 25일 개최… 1월 24일까지 접수

[천지일보 정읍=김도은 기자] 정읍시체육회와 정읍시육상연맹이 주최·주관하는 ‘제124주년 동학농민혁명기념 정읍동학마라톤대회’가 내년 2월 25일 정읍종합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마라톤대회는 범국민운동으로 사랑받는 마라톤을 통해 동학농민혁명을 기념하고 혁명 고장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임은 물론 혁명정신 계승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풀, 하프, 10㎞, 5㎞ 등 4개 주 종목 10개 세부종목으로 진행된다. 코스는 풀코스의 경우 상평동 종합경기장을 출발해 상교동주민센터→신정 사거리→내장산리조트→내장사→송죽3거리→정읍천 종합경기장으로 들어오는 순환코스다.

정읍시는 참가자에 기념티셔츠와 2만원 상당의 정읍농산물을 제공하고 완주자 전원에게 완주메달을 전달한다. 총상금은 4500만원으로 종목별 성적에 따라 최고 40만원에서 최저 1만원이다.

참가자 접수기간은 내년 1월 24일까지며 참가비는 풀·하프 10㎞는 3만원, 5㎞는 1만원이다.

정읍시 관계자는 “이번 마라톤이 동학농민혁명기념일 제정과 농학농민혁명 정신 헌법 전문 포함, 전봉준장군 동상 건립 등을 통해 전국적으로 높아지는 혁명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더욱 높이고 혁명정신을 기리며 계승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