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사상구가 24일 교육부에서 주최하는 제14회 대한민국평생학습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부산 사상구청)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 사상구(구청장 송숙희)가 24일 교육부에서 주최하는 제14회 대한민국평생학습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평생교육 ‘일꾼’과 노후화된 사상공업 지역 특성을 결합한 ‘공단아! 배움아! 같이 가치’를 사업목표로 정하고 떠나는 일꾼을 잡는 평생교육, 일꾼을 만드는 평생교육, 숨어 있는 일꾼을 찾는 평생교육, 일꾼 재능을 나누는 평생교육 등 7대 중점과제를 추진해 지역사회를 살리고 개인 행복지수를 올리는 평생교육을 추진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업체 틈새 배움터는 일과 가정생활 병행으로 배울 기회가 적은 사상공업 지역 근로자를 위한 맞춤형 평생교육으로 전국 최초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다.

송숙희 구청장은 “2007년 평생학습도시 선정 이후부터 지역적 특성을 살린 맞춤형 평생교육을 적극 추진한 결실을 맺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평생교육, 구민의 삶과 함께하는 동반성장형 평생교육을 적극 추진해 사상구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힘을 키우고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구현하는 디딤돌을 놓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