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손경흥 시민기자] 보은군은 8월 11일자 충북도 인사발령에 따라 제 22대 최정옥 보은부군수가 충북도 저출산고령화대책과장으로 부임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 부군수는 보은군 군정사상 최초이자 충북에서 두 번째 여성부군수 취임해 친화력과 탁월한 추진력으로 조직의 안정과 지역의 화합을 위해 매사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왔다.

최 부군수는 “지난 2009년 부임해 보은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지증진에 혼신의 노력을 해왔다”며 “지금 생각하면 성과도 많았지만 아쉬움도 남는다며 부족한 저를 믿고 서로가 한 마음으로 군정을 잘 이끌어준 직원들이 앞으로도 잘 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최 부군수는 보은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병무청 연수원 등5개 기관 및 기업유치, 창업지원 및 R&D센터 건립 등 굵직굵직한 군정 현안을 직원들과 힘을 합해 추진해왔다.

또 신발전지역 종합발전구역 지정, 골프장 조성, 구병산관광지 조성, 지방체육시설 확충 등 각종 개발 사업을 추진해 보은군 발전의 기틀을 마련했다.

농촌의 새로운 소득원 발굴을 위한 서원권역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산대리 농촌테마공원 조성 등 농촌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보은군은 10일 오후 5시 50분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최정옥 부군수의 이임식을 가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