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현정 기자] 오는 31일 밤 11시부터 1일 새벽 1시까지 옛 전남도청 앞 특설무대에서 ‘행복한 창조도시 빛고을 광주’를 주제로 2010 시민 송·신년축제를 개최한다.

시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과 함께 다사다난했던 경인년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을 털어버리고 신묘년 새아침을 희망차게 맞이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 광주시장의 신년 메시지,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축하공연에는 정인, 요조, 여행스케치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 동구 계림1동과 북구 운암1동 주민자치센터에 주민 스스로 갈고 닦은 실력으로 진도아리랑, 뱃노래 등 전통 국악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새해를 알리는 카운트다운과 함께 축하 불꽃놀이가 펼쳐져 참여 시민들의 분위기를 한층 북돋을 예정이다.

시는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30일 0시부터 1월 1일 새벽 3시까지 금남로 전일빌딩~금남공원 4거리의 교통통제가 있을 예정으로 현대예식장, 전남여고 방향으로 차량을 우회해 줄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 행사 참여 시민들의 교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하철 문화전당역을 기준으로 평동역 방면은 1월 1일 새벽 1시 21분까지, 소태역방면은 새벽 1시 45분까지 연장 운행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