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지경부 ‘산학협력중심대학’ 성과 따라 차등 지원 외
경제 경제일반

[스피드경제] 지경부 ‘산학협력중심대학’ 성과 따라 차등 지원 외

지경부 ‘산학협력중심대학’ 성과 따라 차등 지원
지식경제부는 경북대를 비롯한 12곳의 대학 및 기관에 2011년 사업비를 증액 지원하고 성과 인센티브를 줄 예정이라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는 교육과학기술부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2단계 산학협력중심대학 육성사업’ 평가 결과에 따른 것이다. 반면 사업실적이 미흡한 거제대와 신성대 2곳은 지원이 중단된다.

알면 힘이 되는 금융상품 정보, 5단계로 체크하세요!
금융감독원은 지난 28일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편의 및 합리적인 선택을 위해 ‘공시정보 5단계 활용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공시정보 5단계 활용법으로는 ▲자신에게 필요한 금융상품 확인 ▲회사별 비교선택 ▲선택한 상품의 납부액·만기금액 등 미리 계산 ▲모든 정보를 꼼꼼히 확인 ▲금융상품모집인 자격 여부 확인 후 거래 등이 있다.

e-러닝 시장… 7.4% 성장
지식경제부는 지난해 e-러닝(전자학습) 산업의 총매출액이 지난해보다 7.4% 증가해 2조 2458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사업자 수도 총 1549개로 지난해에 비해 13.2%나 증가했다. 향후 스마트폰·태블릿 PC 확산 등을 토대로 모바일 기기를 통한 e-러닝 이용이 급속히 확산될 전망이다.

중기청·중진공, 중국 진출 중기 대상 설명회 개최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국에 진출한 한국 중소기업의 경영 애로 해소와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국·내외 교육 설명회 및 노무·세무분야 등 현장 진단’을 실시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다음 달 4~6일까지 각각 서울·부산·대구에서 열리며 ‘중국 경제현황 및 향후 전망’과 ‘우리 진출기업의 대응전략(정책·세무)’ 등을 다룰 계획이다.

기획재정부, EDCF Annual Report 2010 발간
기획재정부는 지난 27일 수출입은행과 공동으로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연례보고서 영문판인 ‘EDCF Annual Report 2010’을 지난 28일 발간·배포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에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조수혜국에서 공여국이 된 한국의 개발경험이 담겨 있다. 재정부는 이 정보가 개발도상국이 자생적으로 경제성장을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장수경 수습기자 jsk21@newscj.com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