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순천시, 기차타고 농촌체험가요~
전국 광주/전남/전북

순천시, 기차타고 농촌체험가요~

▲ 순천시가 지난 6일 한국철도공사와 농촌체험 기차여행상품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 순천시)

[천지일보=김미정 시민기자] 순천시가 지난 6일 한국철도공사와 농촌체험 기차여행상품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한국철도공사와 순천시를 비롯해 8개 지방단체가 ‘농촌을 품은 철도’ 농촌체험 기차여행 상품을 만들기 위해 적극 추진하고 협력한다는 것.

 

시는 농촌체험 관광 상품을 운영하기 위한 문화해설사와 버스를 지원하고 한국철도공사는 순천의 농촌체험 휴양마을과 순천만을 연계한 농촌체험 기차여행 상품 판매 및 운영관리 등 관광객 유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기차여행 상품은 오는 28일부터 첫 운행되며 매주 주말 마다 순천체험 휴양마을과 순천만을 방문, 곡물 천연 비누 만들기, 떡메치기 체험, 순천만 갈대밭, 용산전망대 탐방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12만여 철도 회원과 가족에게 알려 내년에 열리는 정원박람회 성공 개최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체험 기차여행 상품은 6일부터 예약 가능하며 코레일닷컴, 여행센터, 여행사 등 전국 70여 개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김미정 시민기자 voice6459@newscj.com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