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칙칙’ 뿌리기만 하면 어디서나 ‘삼림욕’
경제 기업·산업 중소기업 강국 코리아

[중소기업 강국 코리아⑮] ‘칙칙’ 뿌리기만 하면 어디서나 ‘삼림욕’

새롭게 선보이는 기획 ‘중소기업 강국 코리아’는 정부의 산업혁신운동 3.0과 창조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각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진행합니다.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로 발돋움할 수 있는 촉매역할을 담당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국내 및 수출 유망 중소기업과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합니다. 본 코너에 연재되는 기업은 각 지역 중소기업청 또는 ISO국제심사원협회의 추천업체 중 별도의 기준에 따라 선정한 곳입니다.

 

▲ [중소기업 강국 코리아] 피톤치드 숲속나라 최용철 대표가 최근 출시한 차량용 방향제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피톤치드 숲속나라 최용철 대표
천연성분 100% 편백나무 증류액
아토피ㆍ새집증후군 없애는 데 탁월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삼림욕을 하기에 제격인 요즘 숨 돌릴 틈 없이 바쁘게 돌아가는 도심 속 일상에서 숲이 주는 싱그러움이 무척 그립다.

사람들이 숲에 가면 심신이 안정되는 느낌을 받는데, 그것은 식물이 만들어내는 ‘피톤치드’ 때문이다. 피톤치드는 숲 속 식물들이 만들어 내는 살균성을 가진 모든 물질을 말한다. 피톤치드라는 말은 식물을 의미하는 피톤(Phyton)과 살균력을 의미하는 치드(Cide)가 합성된 말이다.

피톤치드가 심신의 안정뿐만 아니라 아토피 등 피부염에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피톤치드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피톤치드 효과를 누리기 위해 때마다 숲을 찾기에 어려움이 있어 시장에는 다양한 피톤치드 제품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피톤치드 숲속나라’ 최용철 대표는 4년 전쯤 피톤치드의 효능을 몸소 체험하고 많은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 천연성분 100% 편백나무 증류액을 선보였다. 현재는 아토피와 피부가려움증, 새집증후군 등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환영을 받고 있다.

특히 피톤치드 숲속나라 제품 하나면 숲에 가지 않아도 어디서든 삼림욕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피톤치드 숲속나라 제품은 100% 편백나무 증류액과 겔 형태로 단 두 종류다. 이에 대해 최용철 대표는 “피톤치드는 천연성분 100%로 종류가 많을 수 없다”며 “피톤치드는 그 자체로 모든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 미스트용ㆍ탈취용ㆍ새집증후군용 등으로 제품을 구분한다는 것은 화학처리를 해서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최 대표는 증류액을 ‘칙칙’ 입안에 뿌리며 “우리 제품은 화학성분이 전혀 섞이지 않은 천연성분”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직접 써봤기 때문에 추천할 수 있다는 얘기다.

실제로 피톤치드 숲속나라 제품을 써 본 사람들은 100%의 재구매율을 보여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피톤치드 숲속나라 제품이 이렇게 인정받을 수 있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편백나무로 증류액을 만들 때 다른 곳과 차별화된 한 가지 비법이 있기 때문이다.

최 대표는 “비결을 공개할 순 없지만, 편백나무로 증류액을 만드는 과정에서 이 단계를 거쳐야 역한 냄새가 나지 않고 숲 속의 향긋함을 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피톤치드 숲속나라 제품은 그 향에서부터 남다름을 보여주고 있다.

숲속나라 제품의 또 하나 비결은 편백나무 뿌리부터 잎사귀까지 통째로 사용해 증류액을 만든다는 것이다.

편백나무 증류액은 항균, 탈취, 살균작용이 뛰어나며 냄새 제거에 탁월하다. 또 몸이나 얼굴, 섬유, 가구 등 쓰임새도 다양하다.

최 대표는 “피톤치드 제품은 아토피나 가려움증 외에 코에 뿌리면 비염 환자에 효과적이며, 계절성 감기 바이러스에도 강하다”고 전했다.

숲속나라 제품은 100%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져 옷이나 가구, 벽에 뿌려도 얼룩이 남지 않는다.

또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 중 하나가 휘산기(산림욕기)다. 겔 형태로 만든 피톤치드 방향제를 휘산기에 장착해 사용하면 실내 공기를 깨끗하고 상쾌하게 정화시켜 준다.

최용철 대표는 “휘산기에서 분사된 피톤치드는 새집증후군의 주범인 포름알데히드와 툴루엔 등을 감소시키고, 공기 중에 떠다니는 곰팡이를 비롯해 각종 유해균을 살균하는 것은 물론 실내 악취를 잡아낸다”고 말했다. 이렇게 공기가 깨끗해지면 숲 속과 같은 삼림욕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피톤치드 숲속나라는 최근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차량용 방향제도 출시했다. 차량용 방향제는 천연성분 편백나무 증류액 95%에 천연 아로마향을 첨가해 항균과 향균작용이 동시에 가능하다.

이 제품은 열에 약한 천연성분이 차체 열기에 녹아내리지 않도록 볼 형태로 제작했다. 또 차량뿐만 아니라 침실, 공부방, 옷장, 신발장 등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피톤치드 숲속나라 제품은 최근 품질을 인정받아 ISO 인증을 받았다.

피톤치드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쾌적한 삶을 누리기 바라며 이 길을 걷고 있는 최용철 대표. 그의 바람처럼 숲속나라 제품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의 심신을 달래주고, 언제 어느 곳에서든지 숲 속의 향기가 퍼지게 되길 바라본다.

[심사코멘트]

▲ 심사위원장 배선장 (ISO 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
세움라이프는 ISO9001, 14001 시 스템 인증업체로 아토피, 피부가려 움증, 새집증후군, 살균, 방충, 냄새 제거에 탁월하다는 편백나무에서 업체만의 특별한 기술로 천연성분 100%의 증류액을 만들어 냅니다. ‘피톤치드 숲속나라’ 제품군을 ‘리 치웰빙’을 통해 유통하고 있습니다. 익히 알려진 편백의 효과를 바탕으 로 업무에 지친 직장인, 학업에 지 친 학생들, 알레르기나 집진드기에 걱정인 주부들로부터 지속적인 사 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