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피톤치드’로 실내에서도 숲속의 향기를 느끼다
웰빙건강

‘피톤치드’로 실내에서도 숲속의 향기를 느끼다

▲ '피톤치드'로 실내에서도 숲속의 향기를 느끼다

[천지일보=백은영 기자] 피톤치드는 숲속의 식물들이 만들어내는 살균성을 가진 모든 물질로 식물을 의미하는 피톤(Phyton)과 살균력을 의미하는 치드(Cide)가 합성된 말이다.

알려졌다시피 피톤치드는 심신의 안정뿐만 아니라 아토피 등 피부염에 좋다. 또한 항균·항산화·항염증 작용을 하며 말초혈관과 심폐기능을 강화시키고 천식·폐 등에도 이롭다고 알려져 있다.

숲에 가면 긴장과 피로가 풀리는 것 같은 상쾌한 느낌을 받는 것도 피톤치드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다.

피톤치드의 효능과 효과가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이미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피톤치드 제품이 나온 상태다. 이렇듯 다양한 종류의 피톤치드 제품이 나온 상태지만 ‘피톤치드 숲속나라’의 경우 증류액과 겔(산림욕기) 형태의 두 종류의 제품만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 피톤치드 숲속나라 최용철 대표는 “피톤치드는 천연성분 100%로 종류가 많을 수 없다”며 “미스트용, 탈취용, 피부용, 새집증후군용 등으로 제품을 구분한 것은 공식화된 화학적 처리를 해서 만드는 것이 대부분이다. 피톤치드의 효능은 그 자체로 모든 것이 한 번에 적용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피톤치드 숲속나라 제품은 편백나무를 뿌리부터 잎사귀까지 통째로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품질에 있어서 자신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 대표는 “피톤치드의 효능에 대해서는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라며 “피톤치드 숲속나라 제품의 경우는 이 외에도 탈취의 효과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숲속나라 피톤치드의 경우 광범위한 탈취와 항균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방이나 침실, 거실, 가구, 이불, 장남감 등에 뿌리면 항균·탈취 효과가 좋다”고 설명했다.

숲속나라 피톤치드 제품의 경우 피톤치드 증류액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ISO9001, 14001 인증을 받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