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유니크메디케어, 페루인도 사로잡은 ‘발모제’… 중국시장 게 섰거라
경제 기업·산업 중소기업 강국 코리아

[중소기업 강국 코리아(68)] ㈜유니크메디케어, 페루인도 사로잡은 ‘발모제’… 중국시장 게 섰거라

‘중소기업 강국 코리아’는 정부의 3.0과 창조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각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진행합니다.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로 발돋움할 수 있는 촉매역할을 담당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국내 유망 중소기업과 수출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합니다. 본 코너에 연재되는 기업은 각 지역 중소기업청 또는 ISO국제심사원협회의 추천업체 중 별도의 기준에 따라 선정한 곳입니다.

 

▲ ㈜유니크메디케어 김경찬 대표가 지난달 17일 광주과학기술원 내에 있는 사무실에서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유니크메디케어 김경찬 대표
연구개발 5년간 17억 투자
“충분한 검증, 완성도 높여”
기능성상품 등 5종 생산
말레이시아 독점계약 이어
페루에도 3월 출시 앞둬

[천지일보=이미애 기자] 기능성 화장품 전문업체인 ㈜유니크메디케어는 R&D(연구개발) 비용만 지난 5년간 약 17억원을 투자할 만큼 제품 개발에 혼신을 다하는 지역 강소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유니크메디케어를 이끌고 있는 김경찬(42) 대표는 “14년간 20여 가지의 사업을 거치면서 ‘무엇이든 하면 된다’는 도전정신으로 우수한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는 데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소신을 밝혔다.

전남 광주 광주과학기술원 창업진흥센터에 있는 ㈜유니크메디케어는 알라벡스(ALAVAX) 외 신물질 4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발모제, 탈모방지 제품, 여드름 치료제, 기초화장품, 비비크림 등 주력상품 5종을 생산하고 있다.

김 대표는 “경북대의학전문대학원 피부과 임상 시험결과 발모, 탈모방지에 도움이 되는 효능 테스트 결과 시중에 판매되는 미녹시딜(대머리 치료 약물)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더 좋은 결과를 발견했다”며 “오랜 시간 연구에 투자한 만큼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발모와 모근 강화, 머리 빠짐(탈모) 방지에 도움을 주는 ‘알라벡스(ALAVAX) (사진제공: ㈜유니크메디케어)

㈜유니크메디케어 주력 상품 가운데 ‘알라벡스(ALAVAX)’는 발모와 모근 강화, 머리 빠짐(탈모) 방지에 효능을 지닌 제품으로 제품명과 동일한 알라벡스라는 신물질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이 제품은 천연대사 활성 물질로서 부작용이 없으며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김 대표의 설명이다.

여드름 개선제인 TX, 여드름 솔루션은 여드름, 아토피 등 각종 피부트러블을 개선하는 효능을 지녔다. 이 제품은 병원용 여드름개선제에서 홈 케어용으로 용도를 변경해 여드름 개선 및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인체피부일차자극시험 및 임상테스트를 완료하고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시험 성적서와 P&K 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연구한 결과보고서 관련 특허증 3종을 보유하고 있다.

김 대표는 “중소기업으로 인지도가 낮다 보니 임상테스트를 거쳐 충분한 검증을 통해 완성도 높은 상품을 내놔야 한다는 생각으로 연구에 매진했다”고 말했다.

㈜유니크메디케어는 연구 개발에 매진하는 동시에 인도네시아, 일본 오사카 박람회에도 출품하는 등 제품을 알리는 데 주력해 수출 물꼬를 텄다.

지난해 12월 말레이시아의 바이오 아시아 코스메틱 주식회사와 화장품 독점 수출 계약을 이뤄냈으며 페루의 Galeon Supply사를 통해 탈모방지용 재료 및 기술을 페루에 수출하기로 했다.

특히 탈모방지에 효과가 있는 ㈜유니크메디케어의 원료기술을 활용해 페루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하고 오는 3월 출시를 목표로 제품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최종적으로는 거대 중국 시장에 발모프랜차이즈 사업진출을 위해 노력 중이다. 이 같은 결과를 얻기까지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김 대표에게 가장 힘이 되는 존재는 가족이었다.

그는 “사람은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가르침을 주셨던 아버지로부터 용기를 얻었고 주변에 많은 지인의 도움도 고비를 넘기는 데 큰 힘이 됐다”고 강조했다.

㈜유니크메디케어는 앞으로 해외 수출뿐 아니라 내수시장도 확대할 계획이다.
 

▲ 심사위원장 배선장 (ISO 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

[심사코멘트]
(주)유니크메디케어는 ISO9001&14001 품질환경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R&D 연구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5년간 약 17억을 들여 개발한 발모 및 여드름 개선용 기능성 화장품은 지난해 말레이시아 업체와 독점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페루에도 수출길을 열었습니다. 대표이사의 연구에 대한 집념으로 기능성 화장품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