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주방기구계 만물상 ㈜주방뱅크, 한류 타고 세계시장 공략
경제 기업·산업 중소기업 강국 코리아

[2018유망중소기업대상] 주방기구계 만물상 ㈜주방뱅크, 한류 타고 세계시장 공략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2018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주방용품창업지원부문 수상자인 강동원 ㈜주방뱅크 회장과 박명서 ISO 국제심사원협회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3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2018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주방용품창업지원부문 수상자인 강동원 ㈜주방뱅크 회장과 박명서 ISO 국제심사원협회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3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중소기업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유망중소기업 대상 시상식’이 6회째 진행됐다. 천지일보는 3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B에서 ‘2018 대한민국 유망중소기업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주방뱅크가 주방용품창업지원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주방뱅크는 서울 중구 황학동 시장통에서 20여년간 주방기구계의 만물상으로 업계를 주름 잡고 있는 업체다.

국내 최초 업소용 주방용품 전문쇼핑몰 주방뱅크는 국내 최고 수준의 5만여 주방집기 정보와 업종별 주방도면 창업전문 컨설런트의 1:1 맞춤형 견적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토털 주방종합정보 주방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주방업계의 삼성으로 통하는 주방뱅크는 강동원 회장의 과감한 도전으로 합리적인 가격, 최고의 품질로 소비자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주방뱅크의 ‘고객맞춤 사전예약제’는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없는 외식창업자가 미리 원하는 날짜, 시간을 예약하면 예약일에 전담직원이 주방뱅크 매장 방문 시부터 오픈 시까지 1:1 밀착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주방뱅크는 해외납품과 단체급식, 프랜차이즈, 일반음식점 등 외식업에 관한한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동종업계 중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여왔다.

특히 주방뱅크는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받았다. 2014년에는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주방뱅크는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관공서, 학교, 병원은 물론 기업의 구내식당 등 단체급식용품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주방뱅크는 한류·한식 세계화에 힘입어 주방용품을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등 50여개국 해외로 납품하고 있다.

강 회장은 1998년 황학동에 대원주방이란 상호로 오프라인 주방용품 업체를 창업했다. 이후 그는 2007년 ㈜DK대원종합주방으로 법인전환을 했으며, 2008년도에 국내 최초로 업소용주방용품전문 인터넷쇼핑몰 주방뱅크를 오픈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