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도서출판 참, 코참 기획 ‘트렌드 베트남 2020’ 단행본 발간
라이프 교육·출판

도서출판 참, 코참 기획 ‘트렌드 베트남 2020’ 단행본 발간

(제공: 도서출판 참)
(제공: 도서출판 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도서출판 참이 최근 베트남 중·남부한인상공인연합회(KOCHAM, 코참)가 기획·편집한 ‘트렌드 베트남2020’ 도서 제작 및 출간을 했다.

이번 도서는 베트남에서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세밀한 분석과 장기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경제와 금융부터 M&A, 세무, 노무와 특허법 등, 베트남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주제들을 관련 현지 전문가 20명이 집필해 독자들이 최신 베트남 경제이슈와 폭넓고 심도 있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실 수 있도록 했다.

올해 3월 기준 베트남 외국인 투자청 자료에 따르면 현재 베트남 내에는 8700여개의 한국기업(프로젝트 포함)이 진출해 총등록자본 685억 7000만 달러를 투자해 135개 FDI투자국 중 최대 투자국의 자리매김을 지속하고 있다.

도서출판 참 관계자는 “전 세계 경제가 미중무역분쟁의 장기화와 신보호무역주의의 영향으로 성장 둔화 추세를 보이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베트남은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이어오고 있다”며 “2018년 7.08% GDP성장률 달성에 이어 2019년에도 7.02%의 성장률을 달성함으로써 당초 정부의 목표치였던 6.6~6.8%를 초과 달성해 세계의 투자자들로부터 유망한 FDI투자처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참(KOCHAM)은 살아 있는 베트남 경제를 읽을 수 있는 경제·경영 분야 ‘트렌드 베트남 2020(제3호 코참 베트남 경제백서)’ 발간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혼돈과 위기의 시기를 맞아 베트남 투자자들에게 보다 현명한 투자 방향을 제시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책의 공동저자는 ▲경제광 연구위원(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겸직 투자자산전략부) ▲강문경 미래에셋증권 베트남법인 대표 ▲김태원 신한베트남은행 재무기획부 부장 ▲이동길 신한베트남은행 기업고객부 부장 ▲김석운 베트남경제연구소 소장 ▲김유호 김유호 미국 변호사(베트남 법무부 등록 외국변호사)/로투비(Law2B) 대표다.

또 ▲조범곤 변호사(법무법인 김&장) ▲최지웅 변호사(법무법인 아세안 베트남) ▲김찬영 변호사(KOTRA 호치민무역관) ▲이재국 고용노동관(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이윤영 변호사(ROUSE LEGAL VIETNAM)다,

한편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관계사며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직업상담사 수험서, 한국어교원 필독서 ‘나는 한국어교사입니다’와 해외여행 필독서 ‘고수의여행비법(항공편)’ ‘리얼크루즈여행’ 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다.

도서출판 참은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베트남 경제 리포트’ ‘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 등 베트남의 모든 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