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완 기자
승인 2022-03-13 07:00
천지일보가 간추린 오늘의 이슈종합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윤호중 비대위 체제가 13일 인선을 마무리하고 이튿날인 14일 공식 출범한다. 북한이 과거 비핵화 협상에서 스스로 중단을 선언했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를 최근 또다시 준비하는 동향과 함께 나아가 풍계리 핵시설 복구 정황까지도 포착돼 한반도의 긴장감이 치솟고 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장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부위원장에 국민의힘 권영세 의원이 확정됐다. 이외에도 본지는 12일 주요 이슈를 모아봤다.
◆‘윤호중 비대위’ 오늘 인선 마무리, 내일 출범… 일각선 반대 기류도(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대위 체제가 13일 인선을 마무리하고 이튿날인 14일 공식 출범한다.
◆[정치인사이드] 동창리 확장·풍계리 복구‧금강산 시설 철거… 한반도 긴장 높이는 北속내는☞
북한이 과거 비핵화 협상에서 스스로 중단을 선언했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를 최근 또다시 준비하는 동향과 함께 나아가 풍계리 핵시설 복구 정황까지도 포착돼 한반도의 긴장감이 치솟고 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장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부위원장에 국민의힘 권영세 의원이 확정됐다.
◆‘광화문 대통령 시대’ 앞서 분주한 경찰… 치안·경호 괜찮을까?☞
‘광화문 대통령’ 시대를 열겠다는 윤석열 당선인의 공약에 따라 경찰이 경비와 집회·교통관리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尹당선인, 인수위에 지역균형발전TF 신설… 14일 통의동 출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설치한다.
◆[르포] 대선 후 첫 주말… “고통 속 모두를 아우르는 정치 펼쳐주길”☞
“지금 한국에는 아픔과 고통에 찬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새로운 대통령이 이들을 아우르는 정치를 펼쳐주길 바랍니다.”
◆신규확진 하루새 10만명 폭증 38만 3665명… 사망자도 최다(종합)☞
오미크론 대유행이 지속되는 가운데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8만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美, 北 미사일 연관된 러시아 개인·단체 추가 제재☞
미국 재무부는 11일(현지시간) 북한의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움직임과 관련해 추가 제재를 발표했다.
◆[단독] BBQ, 거짓 구인광고 논란… “구직자들 기만 행위 사과해야”☞
지난해 ‘청년 가짜 무상 지원’ 논란에 휩싸인 제네시스BBQ가 이번에는 ‘거짓 구인광고’로 논란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