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코리아스페이스㈜ 스페이스케어 “코로나 바이러스 99.99% 사멸로 청해부대 등 집단감염 막는다”
경제 기업·산업 중소기업 강국 코리아

[중소기업 강국 코리아] 코리아스페이스㈜ 스페이스케어 “코로나 바이러스 99.99% 사멸로 청해부대 등 집단감염 막는다”

‘중소기업 강국 코리아’는 창의와 혁신, 도전 정신으로 일하는 중소기업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각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진행합니다.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국내뿐 아니라 세계로 발돋움할 수 있는 촉매역할을 담당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국내 유망 중소기업과 수출 유망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합니다.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이현수 코리아스페이스㈜ 대표가 최근 본지와 인터뷰에서 스페이스케어 공기살균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3.21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이현수 코리아스페이스㈜ 대표가 최근 본지와 인터뷰에서 스페이스케어 공기살균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3.21

코리아스페이스㈜ 이현수 대표

‘바이러스 없는 세상’ 목표

플라즈마 공기살균기로 박멸

벽면, 물체 등 접촉표면 살균

모니터·모바일로 공기질 확인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스페이스케어 공기살균기는 공기 중의 떠도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9% 사멸시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국내 코로나19 지배종으로 자리 잡으면서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 17일과 18일 이틀간 신규 확진자가 100만명을 돌파하고 사망자가 700명 이상 발생하면서 정부가 자랑해오던 ‘K-방역’에 비상이 생겼다. 특히 유치원, 학교, 요양병원, 군부대 등 집단감염이 3밀(밀폐·밀집·밀접) 환경의 시설을 중심으로 집단감염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공기살균기를 통해 코로나19를 막겠다며 자신감 있게 말하는 이가 있다. 바로 코리아스페이스㈜의 이현수 대표다.

코리아스페이스㈜는 IT와 유통 전문 회사로 현재 코로나19와 관련한 공기살균기를 판매하고 있다. 2018년 설립된 벤처기업으로 ‘일상의 공간에 바이러스가 없는 세상’을 목표로 방역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대표가 자신감 있게 코로나19를 막겠다고 공언한 데에는 코리아스페이스㈜의 플라즈마 공기살균기 ‘스페이스케어’에 대한 자신감으로 볼 수 있다.

실제로 청해부대 사례를 보면 스케이스케어 설치 전후로 집단감염률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작년 7월 당시 집단감염으로 전체 승무원 301명 중 247명(82%)이 확진됐던 청해부대는 스케이스케어를 설치 이후인 올해 1월 오미크론 환경 속에서 발생한 집단감염에서는 304명 중 54명(17.7%)에 그쳤다.

그는 “스페이스케어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이산화탄소, 병원균, 곰팡이균, 휘발성유기화합물 등을 살균하고, 카본 필터와 HEPA 필터를 추가해 살균 및 탈취 효과를 극대화한 플라즈마 공기살균기”라며 “고효율의 플라즈마 융합기술은 박테리아와 곰팡이균, MRSA 등의 바이러스를 살균 소독해 주는 기술로 인체에 유해한 O3를 O2와 OH라디칼로 분해해 준다”고 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고밀도 활성종 공기를 통해 실내 공기뿐만 아니라 물체의 접촉 표면까지 살균해 벽면, 옷, 마우스 등 다양한 표면까지도 살균된다는 것이다.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이현수 코리아스페이스㈜ 대표가 최근 본지와 인터뷰에서 스페이스케어 공기살균기와 연동된 모니터링 시스템 대해 설명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3.21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이현수 코리아스페이스㈜ 대표가 최근 본지와 인터뷰에서 스페이스케어 공기살균기와 연동된 모니터링 시스템 대해 설명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3.21

스페이스케어는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부터 국내 최초로 코로나19 살균효능평가서를 획득했으며, 공기살균기 부문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증서를 취득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25평 면적의 공기질을 관리하는 벽걸이·스탠드형과 최대 150평까지 사용 가능한 스탠드 이동형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됐으며, 스탠드 이동형 모델의 경우 부유 바이러스 저감 성능 시험과 표면 바이러스 저감 성능 시험 인증까지 완료했다. 이에 환기가 어려운 공간의 세균·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9% 살균해 추가 감염 및 집단감염 예방에 효과적이다.

이런 기술력은 다른 업체와의 격차도 보인다. 이 대표는 “코리아스페이스㈜의 공기살균기는 성능인증 1등급 살균 측정기와 함께 실시간으로 살균 과정을 전용 디스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다”면서 “타사 제품에 부착된 디스플레이의 간략한 살균 관련 정보 표기가 아닌 환경부 지정 공기질 관리법의 기준 수치에 맞춰 보다 확실하고 정확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공기질의 내용은 공기살균기와 연결된 디스플레이 및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통해 학교, 소방서, 구급차, 군부대, 관공서 등 인증절차가 까다로운 곳들에서도 기술력을 입증받아 설치되고 있다.

코리아스페이스㈜는 앞으로 방역사업을 통해 국민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의 집단감염을 막는 데 힘을 쏟을 방침이다. 이 대표는 “집단감염 예방를 최우선으로 해 모든 사람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집단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 사업을 대대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이 대표는 “방역정책으로 가장 피해 보는 건 소상공인이다. 얼마 되지 않는 재난지원금 보다 장사를 할 수 있게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집단감염 예방 효과를 입증받은 제품 보급을 지원해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코리아스페이스㈜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코로나19뿐 아니라 바이러스가 없는 시대가 속히 오기를 기대해 본다.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코리아스페이스㈜ 스페이스케어 공기살균기로 마스크를 살균하고 있는 모습. 10초 정도 스페이스케어 위에 올려두면 살균 및 탈취 효과를 볼 수 있다. ⓒ천지일보 2022.3.21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코리아스페이스㈜ 스페이스케어 공기살균기로 마스크를 살균하고 있는 모습. 마스크를 10초 정도 스페이스케어 위에 올려두면 살균 및 탈취 효과를 볼 수 있다. ⓒ천지일보 2022.3.21  

 

심사위원장: 배선장 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
심사위원장: 배선장 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

 [심사평] 코리아스페이스는 오존 발생 문제를 해결한 플라즈마 공기살균정화기를 개발하여 조달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었고, 국제표준인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비롯하여, 유럽 CE인증, 미국 FDA 인증 등을 획득한 혁신기업이다.

코리아스페이스가 개발한 스페이스케어는 국내 최초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99.99% 사멸되는 플라즈마 공기살균정화기로 기존 플라즈마 살균기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오존발생의 문제를 수년간의 연구끝에 획기적으로 낮추었다.

스페이스케어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잘 파악한 제품이다. 소비자들은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한 제품이면서도 살균력이 강한 제품을 선호한다. 이 제품은 살균력이 강하면서도 인체 무해한 오존 농도 기준인 0.05ppm보다 현격하게 낮은 0.0019ppm으로 낮춤으로써 오존 제로 공기살균기를 구현해 냈다.

스페이스케어는 소방구조대원들의 감염 및 보건안전을 위하여 소방응급차량에 탑재됨은 물론 청해부대를 비롯한 국방분야, 관공서, 학교 및 학원 등 교육시설, 다중집합시설 등에 다수 설치되고 있고, 관련 특허까지 보유하고 있어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지속 성장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