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요한계시록 10장 일곱째 나팔의 비밀은 무엇인가
기획 종교기획

[성경교리비교 136] 요한계시록 10장 일곱째 나팔의 비밀은 무엇인가

성경은 인류에게 가장 많이 보급된 베스트셀러지만 완독률이 가장 낮은 책으로도 꼽힌다. ‘천국과 구원의 길’이 제시된 신서(神書)이자 언약서로 일컬어지는 성경은 신학자마다 해석이 달라 그 뜻을 알기 어렵다. 각기 다른 해석은 교단분열과 이단시비의 빌미가 되면서 교단끼리 배타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 원인이 돼 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예배가 활성화되면서 교인들 스스로 다양한 교회 설교를 비교해 보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본지는 이런 흐름에 맞춰 편견 없이 성경의 교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온라인에 공개된 설교 및 성경 강해 영상 중 기성교단과 코로나19 이후 관심이 증폭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교리를 주제별로 비교 정리했다. 해당 교단 관계자의 성경 해석을 최대한 가감없이 정리했으며 옳고 그름의 판단은 독자들에게 맡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6.10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6.10

 

일곱째 나팔의 비밀은 영생과 부활

선지자에게 전한 복음 같이 이뤄져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계시록 10장에 보면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게 될 때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뤄진다는 말씀이 있다. 이 나팔 소리는 어떤 소리길래 비밀이라고 하셨을까. 마지막 나팔의 비밀이 무엇인지 성경적으로 알아보자. 결론부터 내린다면 일곱째 나팔의 비밀은 부활과 영생이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 먼저 나팔에 대해 알아보자. 나팔은 그 특성상 스스로 소리를 낼 수가 없다. 누군가 나팔을 들고 불어야만 그 소리를 낼 수 있으니 나팔은 바로 나팔 부는 자의 뜻을 알리는 도구이다. 지금으로부터 약 3500년 전에는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명해 나팔을 만들게 하고 이 나팔 소리에 따라 회중을 소집하고 진을 진행하게 하셨다. 또한 가나안 정복 때에도 하나님께서는 여호수아에게 명해 제사장을 통해 나팔을 불게 하셨으며 일곱 번째 나팔을 볼 때 이스라엘 백성들이 일제히 소리 질러 여리고성이 무너지는 사건도 있었다. 이처럼 성경 역사 속 나팔은 하나님의 뜻을 알리는 도구로 사용됐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6.10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6.10

 

그럼 이런 육적 나팔과 같은 영적인 나팔은 무엇이며 그 나팔을 부는 자와 나팔 소리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이사야 58장 1절을 본 바 영이신 하나님은 선지자 이사야에게 내 목소리를 나팔같이 날려 내 백성에게 그 허물과 죄를 알리라고 하셨다.

이때 하나님은 나팔을 부는 입장이고 선지자 이사야는 나팔이 되며 이사야가 알리는 소리는 나팔 소리이다. 이처럼 사람이 입으로 나팔을 불어 뜻을 널리 알리듯이 영은 사람을 통해 영의 뜻을 전하게 되니 비유한 나팔은 사람이요, 마태복음 10장과 요한일서 5장에 말씀하신 바와 같이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라 말씀하셨으니 나팔 부는 자는 하나님과 영계의 천사들이요, 나팔 소리는 증거의 말씀 곧 알리는 말씀이다.

약 2천년 전 초림 때 예수님은 바로 이 영적인 나팔의 실체 즉 하나님의 나팔이셨다. 당시 예루살렘 백성들은 하나님과의 언약을 어기고 배도해 거짓 목자인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에게 사로잡혀 멸망을 받고 있었다. 이때 예수님은 마태복음 23장과 같이 일곱 번 화를 외치시며 나팔 같이 하나님의 말씀 곧 하나님의 선민이 배도해 심판받고 있음을 대언한 것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6.10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6.10

 

주 재림 때 불리는 영적인 나팔은 몇 개가 있으며 우리가 들어야 할 나팔 소리는 몇 번째 나팔 소리인지 알아보자.

요한계시록 8장에 보면 예수님께서 일곱째 인을 떼실 때에 하나님 앞에 시위한 일곱 천사가 일곱 나팔을 받게 된다고 했다. 이때 이 일곱 개의 나팔 중 여섯 개의 나팔은 하나님의 진노를 받고 이방으로 쫓겨난 배도한 선민이 받는 재앙을 알리는 것이었다. 이와 달리 요한계시록 10장에서는 일곱째 나팔을 볼 때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뤄지고 또 요한계시록 11장에서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돼 그가 세세토록 왕노릇 하신다고 하셨으니 이로 볼 때 일곱째 나팔은 구원을 알리는 나팔이라 하겠다.

따라서 주 재림 때의 나팔은 총 일곱 개가 있으며 그중 마지막 나팔인 일곱 번째 나팔 소리가 바로 우리가 꼭 들어야 할 나팔 소리이다. 그럼 여기서 구원의 일곱째 나팔 소리를 비밀이라 말씀하신 이유가 무엇이며 우리는 누구를 통해 이 나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인지 알아보자.

신약 성경을 종합한 계시록에는 이뤄질 비밀 세 가지가 있으니 곧 배도의 비밀, 멸망의 비밀, 구원의 비밀이다. 이 중 배도의 비밀은 요한계시록 1장 20절의 일곱 별과 일곱 금 촛대의 비밀로서 이는 2천년 전 주의 길을 예비해 일시 동안 등불의 역사를 했던 세례 요한과 같이 주 재림 때 길 예비 역사를 하게 되는 일곱 등불의 일곱 사자이다.

그러나 이들이 예수님과의 언약을 배도하므로 사단 니골라당 곧 요한계시록 13장과 12장에 용의 무리요 일곱 머리 열 뿔 가진 짐승인 사단의 목자들이 길예비 장막 곧 하늘에 올라가 성도들과 싸워 이기고 사로잡아 멸망을 시키니 이들이 바로 요한계시록 17장 7절에 음녀와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의 비밀 즉 멸망의 비밀이 되겠다.

중요한 것은 이 사실은 요한계시록의 비밀이라고 했으니 이 말씀의 실체인 당사자들 즉 배도자와 멸망자들도 자신의 정체를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는 성경을 알지 못하면 아무리 하나님의 비밀이 이뤄져도 깨달아 믿을 수 없기 때문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6.10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2.6.10

 

이러한 까닭에 예수님께서는 계시록이 이뤄진 사건의 현장 곧 하늘 장막에서 배도와 멸망의 사건을 보고 들은 약속한 목자 즉 새요한에게 이 모든 사실을 보여주시며 요한계시록 10장에서 열린 계시의 책을 먹고 다시 증거하라 하신 것이다. 이 약속한 목자는 요한계시록 12장에서 용의 무리와 싸워 이기고 사로잡힌 선민들과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요한계시록의 약속대로 성취된 배도와 멸망의 사건을 증거해 사단의 정체를 깨닫고 회개해 사단의 세계에서 나올 것을 알리게 되니 이 새요한 즉 약속한 목자인 이긴 자가 바로 구원의 일곱째 나팔의 실체요, 구원의 비밀이라 하겠다. 따라서 지상 모든 사람들은 일곱째 나팔의 실체인 이 약속한 목자를 통해서만 구원의 나팔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이 일곱째 나팔을 부는 장소는 어디이며 이 나팔 소리를 듣고 나온 실체는 과연 누구일까.

요엘 2장 1절에 보면 시온에서 나팔을 분다는 말씀처럼 요한계시록이 이뤄지는 주 재림 때에는 요한계시록 14장에 하나님의 성산인 시온산이요, 요한계시록 13장의 짐승을 이긴 자들이 모인 요한계시록 15장 증거장막성전에서 구원의 나팔이 울려 퍼지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일곱째 나팔을 부는 장소의 실체는 오늘날 요한계시록대로 이룬 시온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 되겠다. 요한계시록 14장에 보면 시온산의 인 맞은 처음 익은 열매 14만 4천이 있으니 이들이 바로 시온산에서 나팔이 불려질 때 그 나팔 소리 곧 배도와 멸망 구원을 알리는 증거의 말씀을 듣고 모인 자들이다. 이는 요한계시록 7장과 14장과 같이 오늘날 하나님의 씨로 다시나 추수돼 인 맞은 시온산의 14만 4천명과 예수님의 피로 죄사함을 받은 흰무리들로서 일곱째 나팔 소리를 듣고 사망과 싸워 이긴 자들이다.

일곱째 천사가 일곱째 나팔을 불면 어떤 비밀이 이뤄지게 되는 것일까.

고린도전서 15장 51~54절의 말씀을 보게 되면 사도 바울은 마지막 나팔 소리가 날 때 육신이 죽은 자들은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육신이 살아있는 자들은 변화한다고 말씀하셨다. 또 이 죽을 몸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므로 사망이 생명에게 삼킴을 받는다고 했으니 그러므로 마지막 나팔 즉 일곱째 나팔이 불려질 때 이뤄지는 하나님의 비밀은 바로 부활과 영생이다.

 

 

마지막 나팔에 휴거가 있는 것

2천년간 학자들 해석 못해 답답

기성교단 장로교단 A목사

 

마지막 나팔이다. 그때 휴거가 있는 거예요. 그런데 그걸 여태까지 2천년간이나, 나는 참, 제가 정말 안타까운 게 나 같은 시골 지방 목사가 정리하는데, 왜 그 2천년 동안 그렇게 한다 하는 그런 학자들이 이것 해석도 못하고 쩔쩔 매고 있었나 답답해요.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