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 무슨 뜻인지 알려드립니다”
종교 개신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 무슨 뜻인지 알려드립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이 지난 27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구약 신약 장별 계시 증거’ 세미나를 진행했다. 신천지예수교회 요한지파 동탄교회 담임 홍기철 강사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회) ⓒ천지일보 2022.6.28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이 지난 27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구약 신약 장별 계시 증거’ 세미나를 진행했다. 신천지예수교회 요한지파 동탄교회 담임 홍기철 강사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회) ⓒ천지일보 2022.6.28

신천지, 중등 세미나 마지막 강의

27일 요한지파 동탄교회 담임 강사

교명에 담긴 성경적 의미 풀이

“6천년 성경 역사의 목적=신천지”

[천지일보=김민희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이 지난 27일 ‘구약 신약 장별 계시 증거’ 세미나 제25과를 끝으로 3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약 신약 장별 계시 증거 세미나 마지막 강의를 공개했다. 이번 강의는 신천지예수교회 요한지파 동탄교회 담임 홍기철 강사가 맡아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을 주제로 진행했다.

홍 강사는 “하나님이 6000년간 목적하셨던 뜻은 이 땅에 어떤 나라‧조직을 창조하고자 하심이었는지 그 답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강의를 시작했다.

◆하나님의 성경 6000년 역사의 목적, 신천지 창조로 완성

홍 강사는 “아담이 마귀에게 미혹 받아 하나님과의 언약을 깨고 범죄하므로 하나님께서는 지구촌을 떠나셨고, 이후 마귀가 지구촌을 주관해왔다”며 “하나님의 성경 6000년 역사의 목적은 잃어버린 지구촌을 되찾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나님은 지구촌을 되찾고자 시대마다 목자를 택해 선민과 언약하신다”며 “그러나 육적 이스라엘의 배도로 첫 언약이 깨져 다시 새 언약을 할 수밖에 없었기에 선지자 예레미야를 통해 새 일 창조를 약속하셨다”고 설명했다.

새 일 창조란 무엇일까. 홍 강사는 “범죄한 아담의 혈통으로 이어져 온 세상이 아닌 죄가 없는 하나님의 새 나라 새 민족을 창조하는 것”이라며 “새 일 창조는 계시록 21장의 새 하늘 새 땅 신천지 창조로 완성된다”고 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의 의미는?

홍 강사는 이어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의 뜻을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으로 나눠 풀이했다. 강의를 정리하면 ‘신천지’는 요한계시록 21장의 새 하늘과 새 땅의 한자어 ‘신천신지(新天新地)’의 약어다. 새 하늘 새 땅은 계시록 6장의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진 후 계시록 7장과 14장에서 하나님의 씨로 난 자를 추수하고 인쳐서 재창조한 하나님의 새 나라 새 민족 12지파다.

‘예수교’는 예수님이 신천지교회의 주인이라는 뜻이다. 홍 강사는 “예수교라는 간판이 붙어있음에도 사람을 교주라고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며 “신천지는 예수님이 교회의 주인이시기에 예수교”라고 재차 강조했다.

‘증거장막성전’은 계시록 전장 사건의 실체를 증거하는 장막이라는 뜻이다. 증거장막성전의 이긴자들은 계시록의 실체를 봤고 멸망자와 싸워 이겼으므로 이들만이 유일하게 계시록 전장의 실체를 증거할 수 있다.

홍 강사는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은 사람이 자의적으로 만든 것이 아닌 창조도 교명도 조직도 인명도 성경으로 도장을 찍은 것 같이 창설됐다”며 “하늘에서 이룬 대로 이 땅에 동일한 모습으로 창조된 곳”이라고 강조했다.

◆중등세미나, 유튜브 누적 조회수 420만뷰 돌파

한편 신천지예수교회가 지난 3월 말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구약 신약 장별 계시 증거 세미나는 26일 기준으로 전체 누적 조회 수 420만뷰를 넘어섰다.

네티즌들은 “(성경을) 명쾌하게 설명해 굉장히 흥미롭다” “지금까지 들어온 해석과는 너무나 다른 말씀이다. 성경적으로 증거해주니 더 들어보고 싶다” “강의 방식이 깔끔해 듣기 좋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세미나는 신천지예수교회 무료 성경 교육 센터인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중등 과정에 해당한다. 앞서 신천지예수교회는 지난해 10월부터 요한계시록 세미나(고등 과정)와 비유 풀이 세미나(초등 과정)를 차례로 공개해왔다.

홍 강사는 “초등‧중등‧고등 말씀을 한 번 더 들어보고 이 말씀으로 옷을 씻어 의의 흰옷을 준비해 약속하신 천국과 영생의 복을 받는 하나님의 귀한 가족들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천지예수교회가 진행한 세미나 전 강의는 신천지예수교회 공식 유튜브 채널(https://bit.ly/SCJyoutub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