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마운틴TV ‘독서의 숲’ 휴가지 추천 도서 소개
경제 방송·통신

마운틴TV ‘독서의 숲’ 휴가지 추천 도서 소개

지도와 사서로 읽는 ‘역사 삼국지’
인류 발자취 담은 ‘고고학의 역사’

image
‘독서의 숲’ 43회에서 소개하는 ‘역사 삼국지’. (제공: 마운틴TV) ⓒ천지일보 2022.08.10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마운틴TV가 바쁜 현대인을 위해 양질의 도서를 읽어주는 방송 프로그램 독서의 숲을 통해 휴가지에서 읽기 좋은 책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마운틴TV ‘독서의 숲은 인생에서 마주하는 수많은 난제에 관한 지혜가 담긴 책을 엄선해 그 내용을 고품격 내레이션으로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독서의 숲이 휴가지에서 읽기 좋은 책으로 선정한 첫 번째 책은 역사 삼국지. 이 책은 삼국지의 시대적 배경을 입체적으로 바라보는 것은 물론 주요 전투와 군웅의 전략을 약 200개의 지도로 상세히 밝혔다는 점에서 특징이다. 때문에 국내에 출간된 삼국지 관련 도서 중 학문적 권위와 지식의 깊이, 인물과 역사 비평 측면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은 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image
‘독서의 숲’ 43회에서 소개하는 ‘고고학의 역사’. (제공: 마운틴TV) ⓒ천지일보 2022.08.10

두 번째 선정 책은 인류 역사의 발자취를 찾아 떠나는 고고학의 역사. 이 책은 300만년이 넘는 인류의 뿌리를 찾아 위험을 무릅쓰고 모험에 나선 사람들과 고고학사에서 중요한 발굴 등에 관한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책의 저자는 세계적인 고고학자 브라이언 페이건으로 고고학의 역사에는 그의 번뜩이는 통찰력이 담겼다.

위에 소개된 두 책의 자세한 내용은 오는 11일과 12일 오전 1시 마운틴TV ‘독서의 숲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운틴TVKT 올레tv 128, SK브로드밴드 B tv 247, LG유플러스 129, Skylife 122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image
‘독서의 숲’ 진행자 신예지 아나운서가 ‘역사 삼국지’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마운틴TV) ⓒ천지일보 2022.08.10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