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충북도, 제77주년 광복절 기념 광복회원 표창
전국 충청

충북도, 제77주년 광복절 기념 광복회원 표창

독립유공자 유족 5명 수여

image
김영환 충북지사(왼쪽 네번째)와 장기영 광복회 충북지부장(왼쪽 첫번째)를 비롯한 모범 독립유공자 유족들이 11일 오후 충북도청 여는마당에서 표창장 수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충북도청)

[천지일보 충북=홍나리 기자] 충북도가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들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11일 밝혔다. 

도는 이날 오후 충북도청 여는마당에서 장기영 광복회 충북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 광복회원 등 독립유공자 유족들에게 독립정신 선양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도지사 표창 수상 영예를 안은 이들은 모두 5명으로 이 중 4명은 광복회원이다.

김영희(80세, 여), 윤병록(68세, 남) 수상자는 일제에 대항해 의열투쟁을 하시다 순국하신 순국선열의 유족이다.

또 임영호(88세, 남), 정재준(76세, 남), 채태문(77세, 남) 수상자는 독립만세운동 등 독립사상과 민족의식을 고취시키시다 옥고를 치루신 애국지사의 후손이다.

이날 김영환 충북지사는 “오늘의 대한민국이 경제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이 계셨기 때문”이라며 “그 중심에는 항상 충북의 자랑스러운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분들이 계셨다는 사실에 늘 자랑스럽고 자긍심을 느끼고 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도는 당초 도내 광복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축식을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다시 폭증한 점 등을 감안해 경축식 개최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