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정도희 충남시군의장협의회장 “지방자치법 개정에 한목소리 내야”
전국 충청

정도희 충남시군의장협의회장 “지방자치법 개정에 한목소리 내야”

12일 제9대 전반기 의장에 선출
“지방의회 조직·예산 행정부에 예속”
“화합·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

image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12일 천안타운홀에서 열린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08차 정례회에서 제9대 전반기 의장에 선출된 정도희 협의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08.12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 정도희 의장이 12일 천안타운홀에서 열린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08차 정례회에서 제9대 전반기 의장에 선출됐다.

수석부회장으로는 심정수(금산군의회)·차미숙(청양군의회), 감사 이선균(홍성군의회)·신경철(태안군의회), 사무총장에 김경제(서천군의회) 의장이 각각 선출돼 앞으로 향후 2년간 충남시군의장협의회를 이끌게 된다.

정도희 협의회장은 “올해 1월 13일부터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주요 골자로 하는 지방자치법 개정안이 시행되고 있지만, 지방의회의 조직과 예산이 행정부에 예속돼 있다”며 “지방자치법 개정이 확실하게 빛을 발하기 위해서 충남시군의회가 한목소리를 내어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정책지원관 채용, 의정활동비 정상화, 충남도지사와의 대화 정례화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충남시군의회 간 인사·문화교류를 확대해 화합·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협조와 성원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충남시군의장협의회장에 선출된 정도희 의장은 2010년 천안시의회 의원을 시작으로 제8대 전·후반기 부의장을 역임한 4선 의원이다. 현재 천안시의회 전반기 의장을 맡고 있다.

image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12일 천안타운홀에서 열린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08차 정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08.12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