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최태원 SK회장, 이번엔 ‘세포배양 연어’ 극찬… 신규 투자로 이어지나
경제 기업·산업

최태원 SK회장, 이번엔 ‘세포배양 연어’ 극찬… 신규 투자로 이어지나

image
최태원 SK그룹 회장. ⓒ천지일보DB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미국 세포배양 연어 생산기업을 소개했다. 대체식품에 관심이 많은 최태원 회장이 해당 업체를 극찬하면서 투자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최 회장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세포배양 연어를 시식하는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고 지난달 미국 출장 중 세포배양 스타트업 ‘와일드타입(Wildtype)’을 방문했다고 말했다. 

그는 “세포배양 어류에는 자연산과 양식 어류에 들어있는 메틸수은이나 항생제 등 건강에 치명적인 이슈도 없을뿐더러 오메가3, 단백질, 비타민과 칼슘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어획 및 양식, 운송과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혼획으로 멸종 위기에 놓인 바다 생태계를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와일드타입은 예일대 심혈관내과 전문의인 아리예 엘펜베인과 저스틴 콜벡이 샌프란시스코에 공동창업한 기업으로 연어알에서 추출된 세포를 배양하는 기술을 개발해 연어살을 생산한다.

총수의 관심을 반영하듯 SK그룹의 투자전문회사인 SK㈜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전략의 일환으로 핵심 기술을 보유한 대체식품 기업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SK㈜는 미국 대체 유제품 기업 퍼펙트데이, 네이처스 파인드와 중국 대체식품 기업에 투자하는 등 4000억가량을 대체식품에 투자했다.

image
(출처: 최태원 SK그룹 회장 SNS계정 캡처)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