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LG헬로비전, 쌀 소비 촉진 ‘팔도 쌀 한마당’ 운영
경제 방송·통신

LG헬로비전, 쌀 소비 촉진 ‘팔도 쌀 한마당’ 운영

image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출연진들이 ‘팔도 쌀 한마당’ 기획전을 홍보하고 있다. (제공: LG헬로비전) ⓒ천지일보 2022.09.14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LG헬로비전이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과 온라인몰 제철장터를 통해 지역별 대표 쌀을 판매하는 팔도 쌀 한마당기획전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전남 함평과 충남 당진, 경북 안동 등 3개 지역의 대표 쌀들이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이번 기획전은 LG헬로비전의 지역 밀착강점을 살려 침체된 농촌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쌀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우리 지역의 품질 좋은 쌀을 합리적 가격에 구매하고 착한 소비로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되는 소비를 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쌀은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과 온라인몰 제철장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방송은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사흘간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에서 진행된다. 온라인몰 제철장터기획전 코너에는 지역별 대표 쌀들의 특징과 생산자의 이야기를 담은 미디어형 상세페이지를 추가했다. 소비자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자세한 상품 설명과 함께 생산자와 지역의 이야기를 사진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우리나라 국민이 하루에 먹는 밥의 양은 약 한 공기 반이다. 지난해 기준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56.9으로 식생활이 변하고 밥 외에 먹거리가 다양해지면서 쌀 소비는 상대적으로 점점 줄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국산 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가을 햅쌀 수확을 앞둔 농가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농민들이 피땀 흘려 생산한 쌀이 많이 팔리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쌀 소비 부진과 공급 과잉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커머스를 통해 쌀 소비 촉진뿐만 아니라 청년농부 등 지역 농축수산업자와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LG헬로비전은 지역 기반 사업자로서 지역채널 커머스와 온라인몰을 통해 우수 먹거리를 소개하는 등 지역 상생 노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